메뉴

교회진흥원 침신대제자훈련 5단계특강 수료식



교회진흥원(이사장 유정환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지난 5월 27일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 로고스홀에서 침례교제자훈련5단계 특강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송명섭 이사(신영)의 기도, 유정환 이사장(담산)이 “가서 제자삼으라”(마28:16~20)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고 김경옥 박사(문화와 영성 저자)의 격려사 이요섭 원장의 환영사, 교회진흥원 박찬익 기획조정팀장의 학사보고에 이어 수료증 수여, 안철웅 목사(삼호)의 축도로 마쳤다. 침례교제자훈련특강은 현장 목회자들이 신학생들을 현장사역에 잘 준비시켜달라는 지속적인 요청을 교회진흥원이 받아들여 침례신학대학교와 협의를 거쳐 진행된 특강이다.


이번 학기는 정규과목으로 채택되지 못해서 매주 월요일 저녁 6~8시 402강의실에서 특강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9주 동안 3명의 교수(박영철 교수, 이장렬 교수, 이재창 교수)와 4명의 현장 목회자들(박문수 목사, 최인선목사, 전성수 목사, 안철웅 목사)이 강사로 섬기며 교회진흥원 훈련교재를 통한 단계별 제자훈련과 목회현장에서의 적용 실례를 전했다. 


이번 특강은 모두 49명이 등록해 39명이 수료했고 그중 36명이 개근하는 성과가 있었다. 교회진흥원 이요섭 원장은 “목회현장 뿐 아니라 수강생들을 통해서도 동일한 필요가 있음을 확인했지만 다음 학기에 교과목으로 채택하려면 신학교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수적이라고 하면서 신학교에서도 좋은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교회진흥원은 침례교제자훈련 프로그램의 확산과 성공적인 특강을 위해 교단공과를 제공하고 특강 기간 중 수강생만을 위한 훈련교재 할인판매, 매주 저녁식사를 비롯해 수료생들에게 교회진흥원 이사장과 원장명의의 수료증, 보급형성경, 구약성경탐구 교재, 도서구매장학금을 수여했다.


강신숙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