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신대 실용영어학과 페스티벌

대신초와 업무 협력 협약 체결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 실용영어학과(학과장 현숙경)는 지난 6월 5일에 학교 도서관 광장 및 교정에서 “제5회 잉글리쉬 페스티벌(English Festival)”을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중촌초등학교, 대신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영미문화권에 대한 지식과 언어를 배우게 하고 영어축제의 장을 통해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와 협동하는 정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를 준비한 실용영어학과 학생들은 그동안 배웠던 영어 표현들을 체육, 언어, 과학 등 초등학교 교과목과 관련지어 각 조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했으며, 특별히 이날 실용영어학과와 대신초등학교(교장 이순희) 간 교육 환경 발전과 지역사회에 긍정적 이미지 함양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현숙경 학과장은 “실용영어학과 학생들 모두가 섬김과 헌신의 마음으로 이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해줘서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 이 행사를 더 확대시켜 영어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지역의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실용영어학과 1학년 김동건 학생은 “처음 이 축제를 준비했는데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해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그 동안의 수고가 다 보상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며 “무엇보다 지역 사회에 우리가 가진 것을 나눌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보람을 많이 느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송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