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2019 Camp USA 진행


교회진흥원(이사장 유정환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이 주관하는 2019 Camp USA팀이 지난 7월 19일 인천공항에서 출발해 3주간 미주 캠프 일정을 시작했다.
교회진흥원에서 교단의 다음세대를 글로벌 리더로 세우기 위해 20년 가까이 매년 지속해 오고 있는 Camp USA는 신앙훈련, 미국 문화 체험, 홈스테이, 영어학습이라는 3박자가 잘 짜여진 프로그램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 등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첫 주에는 휴스턴 알렉산드리아 한인교회에서 예배를 드리고 아이오가 침례교회에서 현지 학생들과 함께 VBS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한다.
둘째 주에는 폰차툴라로 이동하여 폰차툴라제일교회를 중심으로 야외 캠프와 방탈출, 아쿠아리움, 물놀이 등 특별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8월 4일에는 코리아 갓 탤런드(Korea’s Got Talent)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이 장기자랑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현지에 소개하는 시간을 갖기도 한다.


이 기간 동안 주말에는 각 홈스테이 가정의 가족들과 자유시간을 가지면서 현지 문화를 더 깊이 체험하는 기회를 가진다. 마지막 주에는 샌프란시스코로 이동해 베이크루즈, 유니언스퀘어, 롬바르트, 스탠퍼드대학교, 금문교, 소살리토 등을 관광하는 순서를 가진 후 오는 8월 8일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것으로 모든 일정을 마친다.
2019 Camp USA에는 인솔교사 6명, 학생 35명, 총 41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의 활동은 교회진흥원 홈페이지 갤러리와 페이스북, 다음 블로그의 “믿음으로 떠나는 사진여행”에서 매일 확인할 수 있다. 매년 Camp USA 신청과 문의는 교회진흥원 요단영업팀장 김창윤 목사에게 하면 된다.           

    
이송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