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자기대면 온라인 세미나

제1회 성경적 상담과 제자훈련 주제로

침례교 교회진흥원(이사장 김창락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922~25일과 오는 106~87일 동안 지구촌교회 글로벌 상담소장 조병민 목사를 강사로 제1회 성경적 상담과 제자훈련을 위한 자기대면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목회자들의 자기 계발과 성장, 성도들을 훈련을 위해 마련됐으며 감염병 예방을 위해 줌(ZOOM)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변화를 위한 성경적 방법(변화에 대한 성경적 원동력, 변화에 대한 성경적 기초, 당신은 성경적으로 변화될 수 있다, 인간의 방법과 하나님의 방법, 성경적 실천을 통한 지속적 변화) 구체적인 문제들에 대한 성경적인 해답(자기에 대한 성경적 관점, 분노와 쓴마음 다루기, 대인 관계의 문제, 우울증, 부부관계, 부모와 자녀관계, 두려움과 걱정, 인생을 지배하는 죄의 습관, 삶을 위한 하나님의 표준, 성경적 상담훈련 등)이다.

 

자기대면 세미나는 1974년에 설립된 미국 성경적 상담재단의 교재를 활용해 상담훈련과 제자훈련관을 진행하는 사역이며 2005년부터 현재까지 2000여 명이 자기대면 세미나에 참석했다.

 

자기대면이 목장(구역) 사역에 접목될 경우, 소그룹 내에서의 효과적인 상담적 돌봄이 가능하고, 기존의 제자훈련과 접목할 경우 성도들의 실제적인 삶의 변화와 영적 성숙에 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자기대면은 개인 성경공부, 소그룹 모임, 주제별 성경공부나 설교 준비, 목회상담과 평신 도 리더 훈련에도 유익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목회자와 선교사, 사역자, 평신도 지도자 등이 참여 가능하며 등록비는 8만원(교재비, 자료비, 우편발송비 포함)이다. 등록은 교회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문의 (02) 2643-7390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