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신대,대학평가 대응방안 설명회

 

 

침례신학대학교(이형원 총장직무대행)는 지난 512일 아가페홀에서 루터대학교 정재민 기획처장을 초빙해 “2주기 대학구조개혁 대응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교직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진행되는 대학구조개혁 평가의 준비사항 및 대응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형원 총장직무대행은 정재민 교수를 소개하며바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대학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지금 진행되는 대학구조개혁 평가와 관련하여 유능한 전문가를 초빙하여 설명회를 갖게 된 것을 다행이라 생각하며 우리 구성원들이 합심하여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재민 처장은 루터대는 1주기 평가에서 E등급 받고 퇴출위기에 직면했는데 이를 위해 총회, 이사회, 교수, 직원, 학생 모두가 합심하여 뼈를 깎고 살을 도려내는 노력으로 구조조정에 성공, 교육부로부터 대학구조개혁 후속과제 이행 우수사례 대학으로 인정받게 됐다. 침신대의 경우 1주기 평가에서는 제외가 됐지만 평가 제외대학에 따른 컨설팅 이행계획서를 잘 이행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2주기 평가 때 제외받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이사회와 학교 모두다 힘을 합쳐 대응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설명회를 마치며 정재민 처장은 침신대가 2주기 구조개혁평가를 준비하면서 우선적으로 교원확보율교수학습지원센터마련은 반드시 이행해야 할 과제이다. 미력하지만 침신대와 루터대를 포함해 기독대학들이 험난한 파도 속에서 이겨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 협조하고 돕도록 하겠다고 전하고 교직원들의 질의응답을 한 뒤에 설명회를 마쳤다.


참석자들은 현재 정부가 대학구조개혁 평가를 통해 기준 미달인 대학들에게 주는 압박이 생각보다 심각함을 알게 됐으며, 지금부터라도 합심해 대학구조개혁 평가에 대비해 전 구성원들이 대응전략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무엇보다 학교 정상화가 속히 이뤄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를 믿음과 은혜로 이겨내는 한 해 되겠다”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이종성 목사)는 지난 1월 4일 여의도 총회 13층 대예배실에서 2024년 신년감사예배를 드리고 새 출발의 한 해를 다짐했다. 1부 감사예배는 1부총회장 홍석훈 목사(신탄진)의 사회로 국내선교회 이사장 김창락 목사(수원동부)가 기도하고 교회진흥원(이사장 박대선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 직원들이 특송한 뒤, 71대 교단 총회장을 역임한 유영식 목사(동대구)가 “때가 차매”(갈 4:4~)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유영식 목사는 “갈라디아교회는 바울을 통해 복음을 들으며 놀라운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지만 시간이 지나며 율법으로 변질되고 왜곡되면서 복음을 잃어버렸다. 오늘의 한국교회, 오늘의 침례교회도 이런 모습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때”라며 “우리가 다시 말씀 앞에 서서 성령의 역사하심을 경험하기 원하며 무엇보다 성령의 감동으로 새로운 한 해를 은혜로 보내는 기쁨이 충만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설교 후 이대식 목사(원주가현)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하례식을 진행했다. 총회 전도부장 최성일 목사(주신)의 사회로 이종성 총회장이 신년사를 전했다. 이 총회장은 “한국사회 뿐만 아니라 한국교회, 교단적으로 위기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대를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