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내선교회-목회리더십연구소

공동 필그림 부부사랑학교, 사랑의 순례 진행


기독교한국침례회 국내선교회(회장 유지영 목사)는 지구촌교회(진재혁 목사) 가정사역팀(담당 조병민 목사)과 목회리더십연구소(이동원 원로목사)와 함께 지난 523~26일 경기도 가평 필그림하우스에서 필그림 부부사랑학교&사랑의 순례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지구촌교회 가정사역팀이 진행하는 10주간 소그룹 워크숍 프로그램을 목회자와 선교사, 평신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이동원 목사의 주제 강의와 성서적 가정관을 비롯해 창조적 자아상, 성서적 부부생활, 성서적 자녀양육, 창조적 대화생활, 창조적 성생활, 성서적 고부관계, 창조적 중노년기와 노년기, 가정 멘토링 등 9가지 주제를 다뤘다.


부부학교 후에는 12일로 진행되는 사랑의 순례는 부부가 함께 예수님께서 걸었던 발자취를 걸으며 지난 삶에 대한 회고 현재에 대한 각성 남은 생애에 대한 탐색 결혼언약갱신식을 통해 부부의 삶과 신앙을 새롭게 결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위해 지구촌교회 가정사역팀 100여 명이 헌신과 봉사로 함께 했다.


국내선교회 회장 유지영 목사는 침례교 참석자들과 함께 하며 섬기며 이들을 격려했다. 유지영 목사는 지구촌교회에서 뜻깊은 프로그램을 동역해 줄 수 있는 것에 침례교회에 큰 기쁨과 위로가 됐다면서 앞으로 목회자가 먼저 바로 서고 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사역을 마련해서 교단 교회에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온 땅에 평화의 주님이 오셨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누가복음 2:11) 주님의 은혜가 우리 모든 침례교 가족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영원한 생명과 안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심으로 이뤄진 놀라운 역사입니다. 특히 영원한 심판의 자리에 설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그 분은 희망의 메시지, 회복의 메시지, 구원의 메시지를 선포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 감격의 순간을, 복됨의 순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이 땅의 왕으로 오신 분은 가장 낮고 천한 자리에 오셨지만 온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2023년 바쁘고 어려운 한 해를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보내고 이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모두가 참으로 많이 수고하셨고 애쓰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은혜이고 감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침례교 총회는 교단의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된 사업들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단 전체 교회들의 생각과 의중을 다 담아내기는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단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