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초대원장 고 이영덕 박사

  • 등록 2014.07.01 15:21:44
크게보기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에 교육연구기금 기부


한국 교육계를 주도하는 영향력 있는 교육학자 및 교육자들을 양성한 이영덕 박사(전 국무총리)와 그의 자녀들이 지난 618일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의 교육연구기금을 위해 28천만원을 기부했다.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를 지냈고 한국교육개발원의 초대 및 2, 3대 원장을 맡았으며 국무총리를 지낸 이영덕 박사는 체계적인 교육 연구 기관이 없었던 한국 사회에서 교육개발원이 중요한 교육 정책연구 기관으로 자리잡도록 하는데 기여했다.


1992, 이영덕 박사는 아세아연합신학교 이사로 재직하면서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내에 교육연구원을 설립했다. 또 기독교인 교육학자 및 교육자들과 잦은 만남을 가지며 하나님의 교육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연구했다.


그런 연구의 열매 중에 하나가 학교교육을 하나님의 뜻대로 하고자 하는 기독 교사들을 기독교 세계관 위에서 재교육하는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설립이라고 할 수 있다.


이영덕 박사는 다양한 사회 활동과 말년의 오랜 지병으로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는 없었으나 하나님의 교육을 이루어 한국 교육을 좀 더 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후배 교육학자들이 교육의 각 분야에서 하나님의 교육이 무엇인지를 규명하고 그것을 위한 실천 방안들을 연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후학들의 연구를 위한 기금을 조성해 왔다.


이영덕 박사와 사모인 정확실 박사의 소천 후 이런 사실이 자녀들에게 전달됐고 자녀들이 그 뜻을 따라 이영덕 박사가 하나님의 교육에 대한 연구를 펼치고자 했던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에 교육연구기금을 기부했다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의 교육연구소에서는 고인의 유지를 따라 기독교세계관에 입각해 현재 한국사회의 교육문제들을 분석하고 그 방향을 모색하는 연구 활동에 그 기금을 사용하고자 하며 향후 이영덕 박사의 뒤를 이을 수 있는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은혜 기자 bpress7@hanmail.net
- Copyrights ⓒ침례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7238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길 10, 11층 침례신문사 (02) 2681-9703~5 Fax (02) 2681-9706 bbbbb9191@naver.com l bpress7@hanmail.net 등록번호 : 서울, 다06725 | 등록일 : 1977년4월14일 | 발행인 : 침례신문사 강형주 | 편집인 : 강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