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임 총무에 김일엽 목사 선출 “새로운 총회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109차 임시총회 대전 침신대서 개최
특별감사위원회 활동 관련 보고로 받음



제109차 총회(총회장 윤재철 목사)가 지난 12월 20일 대전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에서 제109차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108차 회기 특별감사 관련에 대한 과정을 보고하고 이어 신임 총무 선거에서 대의원들은 새로운 총무에 김일엽 목사(대광)를 선출했다.

이번 임시총회는 제108차 특별감사 관련의 건과 총회 총무 선출의 건으로 안건을 상정해 진행했다.
임시총회는 회순대로 제108차 특별감사 관련의 건으로 특별감사위원장 마대원 목사(신태백)가 인사한 뒤, 위원회 서기 윤여언 목사(동서울)가 그동안의 감사위원회 활동과 조사 관련의 과정을 보고했다.

특별감사위원회의 보고 후, 의장인 윤재철 총회장은 총회 총무 선거를 위해 총회 선거관리위원장 고숙환 목사(죽변)에게 의사봉을 전달하고 총회 총무 선거에 들어갔다.

선관위 서기 한승현 목사(세종지구촌)의 사회로 직전 선관위 위원장 안병렬 목사(조치원중앙)의 기도, 위원장 고숙환 목사가 인사말을 전한 뒤, 기호 1번 안병창 목사(화천늘사랑)와 기호 2번 김일엽 목사(대광)가 각각 나와 공약사항을 발표하고 대의원들의 선택을 요청했다.



1차 투표 결과, 기호 1번 안병창 목사가 314표, 김일엽 목사가 511표, 무효 4표로 총회 규약 제17조 1항에 의거 출석회원 2/3 이상의 득표를 얻지 못해 2차 결선 투표로 진행했으며 선거 결과 김일엽 목사가 457표를 얻어 192표에 그친 안병창 목사를 누르고 총회 총무에 당선됐다.

김일엽 목사는 당선 소감에서 “짧은 기간이었지만 후보자로 함께 교단을 생각하고 교단을 위해 열심을 다해 선거운동을 펼쳤던 안병창 목사에게 심심한 위로와 은혜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제가 대의원들 앞에서 약속하고 말씀드렸던 사안들이 하나님 앞에 자랑스러운 교단으로 함께 교단을 세워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총무 선거와 함께 임시총회 회의록은 추후 받기로 하고 제109차 임시총회를 마쳤다.

임시총회 전 개회예배는 총회 전도부장 김종임 목사(동도중앙)의 사회로 총회 전 총무 홍성식 목사의 기도, 침신대 허남원 교수가 특송한 뒤, 침신대 김선배 총장이 “물동이를 버려두고”(요4:28)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선배 총장은 설교를 통해, “우리 교단의 문제를 영적으로 바라보고 영적으로 판단하는 지혜가 필요하다”면서 “하나님의 십자가 복음이 우선시되는 삶을 꿈꾸며 성령의 인도함을 받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재철 총회장(대구중앙)이 임시총회 참석 대의원들을 위해 환영사를 전했다.
윤재철 총회장은 “여러 난제들이 놓여 있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임시총회를 통해 대의원들이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소망한다”며 “이제 총회는 높은 도덕성에 기인한 투명성, 그리고 규약과 원칙에 따른 적법성을 기초로 총회를 운영하고 있기에 이번 임시총회가 우리 대의원들의 성숙한 결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총회장 환영사에 이어 총무권한대행 김병철 목사(온양)의 광고, 전 총회장 안희묵 목사(꿈의)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대전=이송우 부장·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회복과 협동의 능력을 보여주는 침례교회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이사야 43:19) 새해를 은혜로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코로나에서 자유하게 하시고, 침체된 교회들이 회복의 문턱을 넘어 서서 활기차게 성장할 기회를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통스러운 터널에서 견디게 하시고, 인내와 절제를 통해 새로움을 기대하게 하셨으니, 새해에는 고통스러웠던 모든 옛 일을 딛고 일어서며, 다시 시작하는 마음과 결단으로 새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희망은 어디에 있을까.’ 세상사람들 가운데 어떤이들이 말하기를 교회에는 희망이 없다고도 말합니다. 교인들이 그리스도인답게 살지 못한 이유도 있고, 이단들의 폐혜를 본 사람들도 있으며, 여러 사회적 상황속에서 무작정 불신이 팽배한 이유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는 이 땅의 희망이자 소망입니다. 세상의 마지노선은 오직 교회 뿐입니다. 세상을 지키고 의와 생명을 주는 최종병기는 예수그리스도가 주인이신 오직 교회입니다.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생명을 허락하셔서 성령님으로 몸된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랑과 희망이 교회이기에, 세상도 여전히 교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