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내선교회 미자립교회 회복 소그룹 모임


국내선교회(이사장 이정현 목사, 회장 유지영 목사)는 지난 2월 1일 세종시 하늘소망교회(이현옥 목사)에서 KIM(국내선교회와 미남침례회 해외선교회 연합 멘토링) 세미나 안드레팀(팀장 이삼회 목사) 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은 지난해 10월 28~30일에 미자립교회 회복을 위한 KIM세미나에 참석했던 교회들을 3개 권역(수도권, 중부권, 남부권)과 7팀으로 구성해 3개 권역은 국내선교회 이사들이 주관하여 지속적인 멘토링을 실시하고, 7개 팀은 세워진 팀장 중심으로 KIM세미나에서 수립한 교회별 장단기 목표와 목회전략과제들을 실행하고 점검하는 시간이었다.


안드레 팀 10여 교회 부부들이 참석한 모임의 1부는 유지영 회장을 강사로 기관소개와 말씀과 기도의 시간을 가졌다. 유지영 회장은 이사야 61장 8절과 누가복음 4장 18절 말씀을 근거로 “성령과 기도”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2부 나눔의 시간에는 참석한 교회들 목사와 사모가 돌아가면서 사역보고를 했다. 하늘소망교회는 현재 섬김의 사역과 노인대학으로 성장하는 농촌교회의 모델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현옥 목사는 “처음 개척할 당시에는 지역 주민들의 반대와 어려움이 많았는데 믿음의 인내로 포기하지 않고 복음을 전하니 때가 되매 열매를 맺게 됐다”고 전하면서 “농촌교회는 소망이 없다에 동의할 수가 없다.


지역에 맡겨주신 영혼들을 주님 심정 가지고 섬기며 목양할 때 하나님의 개입하심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시목교회 박종국 목사와 오희완 사모는 담임목회를 시작한 지 4년차에 대한 소감을 통해 “교회는 목사가 아니라 하나님이 붙들고 계시는다라는 확신을 가지며 복음전파와 교육, 힐링 및 기도 사역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세종한길교회(유태원 목사, 최윤주 사모)는 대안학교를 통한 교회사역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가는 중이고, 영동대흥교회(이혜원 목사, 복진세 장로)는 개척교회이지만 교회를 건축하면서 경험한 하나님의 섭리와 은혜를 소개했다.


유지영 회장은 “각 팀들이 세워져 잘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였고, 교단의 미래인 미(래)자립교회 회복을 위해서 작은 운동이긴 하지만 성령운동과 111 기도운동을 진행하자”고 전했다. 국내선교회는 추후에도 남은 6개팀의 활성화에도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번 모임에는 이삼회 목사(도덕)가 팀원들에게 모임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자들에게 선물과 중식을 제공했다.


강신숙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