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로나19 대응에 전국교회의 협력을

총회장 메시지

따뜻한 봄이 시나브로 다가오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온 나라가 얼어붙고 있습니다.

빠른 종식을 위해 마음을 합하여 기도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 총회 산하 133개 지방회와 3376개 교회에서는 코로나19 감염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총회의 지침을 참고해 조속한 시일 내에 이번 감염사태가 진정되도록 최선을 다해서 주시기 바랍니다.


1.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정부와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방침에 적극 협력하시기를 바랍니다.


2. 교회는 주일예배 외의 각종 모임, 소그룹활동, 행사 등을 일시 중단하시거나 자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성가대도 좁은 공간에서 연습하기보다 익숙한 찬송가나 특송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3. 교회의 공동식사는 중단해 주시고, 부득이한 급식은 우유나 떡, 빵과 같은 대용식으로 대체하며, 친교장소 운영을 중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4. 예배당과 부속 건물에 대해 주기적으로 소독해 주시고, 발열이 있는 분이나 호흡기 질환자의 출입을 제한, 마스크 착용 권장, 손 씻기 등의 개인위생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5. 우리 교단의 성도님들께서는 각자 가정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코로나19 감염자와 그 가족, 감염자를 돌보는 의료진과 방역당국, 이로 인해 염려하는 주민들을 위해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6. 모 집단이 “코로나19” 감염 전파지임을 회피하기 위하여 일반교회로 침투할 것이 우려되오니 등록교인 외의 교회 출입자에 대해 주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7. 총회와 전국 133개의 지방회, 총회 산하 10개 기관 및 단체도 필수불가결한 것이 아니면 회의, 모임, 행사, 해외여행을 자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8. 만일 귀 교회에 감염 확진자가 방문했거나 교인 중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것이 확인되면 지방정부와 중앙방역대책본부에 즉시 통지하시기를 바랍니다.


9. 총회는 위기관리위원회를 통해 필요시 총회 홈페이지에 상황을 공지하고, 소속 교회 목회자들에게 신속하게 상황을 전파하도록 하겠습니다.


10. 수많은 어려움과 아픔 가운데에서도 우리 하나님께서는 우리나라를 여기까지 지켜주셨습니다.

이번 위기도 신뢰와 협력으로 승리하여 잘 극복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2020년 2월 24일 총회장 윤재철 목사
위기관리위원회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