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교사 콘퍼런스 온라인 진행

  

교회진흥원(이사장 정치호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지난해 1219일 강남 중앙침례교회(최병락 목사)에서 비대면으로 2021년 신년 교사 온라인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콘퍼런스는 코로나19로 이후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 최초의 전국단위 콘퍼런스로 54개 교회 300여 명의 목회자와 교사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교회진흥원 이사장 정치호 목사의 인사말에 이어 최병락 목사가 한 달란트의 비밀”(25:24~28)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총회장 박문수 목사(디딤돌)다음 세대를 위한 교회학교 교사의 사명이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문수 목사는 현대 한국교회의 최대 화두는 다음세대라고 지적하며 다음 세대를 굳건하게 세워나가기 위해 교사가 갖추어야 할 역량들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말씀을 통해 풀어나갔다.

 

이후 강남중앙침례교회 차세대 연구소장인 이수복 사모가 다음 세대를 위한 교회학교 교육을 주제로 두 번째 특강을 진행했다. 점심시간 이후 오후 강의에서는 강남중앙침례교회의 차세대 사역국 사역자들이 각 부서의 공과 활용법 및 언택트 시대의 효과적 교사 사역에 대한 노하우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줌과 카카오 라이브톡 등 화상 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심방 방법, 퀴즈 엔을 활용한 주중 프로그램 진행 방법 등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심방하는 방법들을 공유했다. 또한 중고등부 특강은 효과적인 도입 및 적용 질문을 만드는 법을 알려줬는데 이러한 질문하는 방법 등 커뮤니케이션 방법론들은 단순히 중·고등부뿐만 아니라 어린아이들에게도 응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주제를 다뤘다는 평가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