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남·세종침례교연합회 정기총회

신임 대표회장에 장동훈 목사 선출

충남세종침례교연합회는 지난 412일 개화교회(장동훈 목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됐던 정기총회를 진행하고 신임대표회장에 장동훈 목사를 선출했다. 2020년 수석부회장 장동훈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1부 경건예배는 연합회 공동 부회장 서성래 목사(새샘)의 기도와 대표회장 김석종 목사(공주한빛)모든 입으로”(2:10~11)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고 연합회 고문 박종서 목사(증경회장) 의 축도로 마쳤다.

 

이어진 2부 정기총회는 2020년 한 해를 헌신적으로 수고한 사무총장 백승혁 목사(봉정)의 각부보고와 이어 규약 수ㆍ개정 순서를 가졌다. 이어 새로운 임원선출에서 제31대 대표회장으로 장동훈 목사, 수석부회장에 서성래 목사(새샘), 사무총장에 황인준 목사(가신)를 추대했다. 또한 충남세종침례 교연합회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난 1년 동안 연합 사업에 차질이 빚어진 것에 아쉬움을 나누며 코로나19의 상황을 지켜보며 구체적인 사업계획은 임원회에 일임해 진행하기로 했고 연합회 직전대표회장 김석종 목사의 폐회기도로 정기총회를 마쳤다.

 

이날 선출된 신임대표회장 장동훈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올해의 사업도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나 연합회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하며 연합회를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상황이 호전되면 나머지 연합회 사업과 행사를 위해 회원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식사금지 상황에 따라 식사와 교제가 어려워 개화교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점심예물과 선물로 교제의 아쉬움을 달래며 모든 일정을 마쳤다.

 

한편 침례교 충남.세종연합회(회장 김석종 목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주요 연합회 행사를 진행할 수 없는 가운데 연합회 재정 중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합회 미자립교회들을 돕기로 결의했다. 이에 연합회 임원회 공동 부회장들이 각 지방회의 교회들을 선정해 지난 47일 지원금을 전달했다.

연합공보부장 김원호 목사



총회

더보기
‘부르심에 응답하는 목회자 자녀로 나아가자’
침례교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이종성 총회장,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는 지난 1월 8~10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에서 2024 목회자 자녀(PK&MK) 영성수련회를 가졌다. 200여 명의 목회자 자녀가 함께 한 이번 수련회는 “부르심에 응답하라”란 제목으로 2박 3일간 말씀과 기도, 나눔과 결단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목회자 자녀들로 구성된 찬양팀의 찬양으로 정지선 자매가 기도하고 총회 청소년부장 박요한 목사가 성경봉독을, 홍지훈 형제가 ‘축복하노라’를 특송한 뒤, 이종성 총회장이 “하나님의 자녀”(요 1:12)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종성 총회장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목회자의 자녀는 고민과 말할 수 없는 아픔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영성수련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 자신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것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이은미 목사(광천)의 격려사에 이어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내빈을 소개하고 총회 전 총무 조원희 목사(신전)가 인사하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이 축복하고 축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