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단 교회진흥원(원장 안병창 목사)은 지난 10월 9일과 10월 15일 정구보 목사(한몸)를 강사로 초청, 새신자 양육을 위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먼저 10월 9일 교회진흥원 세미나실에서 새신자 양육을 위한 중앙세미나를 실시했다. 강사인 정구보 목사는 자신의 저서 ‘내 손안에 복음’을 통해 새신자 양육을 위한 원리와 방법을 소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참석한 목회자 및 평신도 지도자들은 복음 소개의 실천 방법과 잃은 생명을 찾는 노하우를 배우는 감동의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10월 15일에는 동두천우림교회(신영춘 목사)에서 지역세미나를 열었다. 교회진흥원 제자양육 프로그램의 성장반(기신자)의 훈련교재인 ‘예수님짜리’ 강의를 통해, 성도의 교회 및 신앙의 원칙과 생활에의 적용을 배우는 시간이 됐다.
우림교회는 참가자의 점심과 간식 등 모든 편의를 제공하여 동두천과 인근지역의 화합에 기여했다. 참석자들은 개교회 자체적으로 ‘예수님짜리’ 훈련기간 12주를 개설하고, 강의를 마친 후, 내년 상반기에 다음 단계의 훈련교재 ‘예수님자리’ 세미나를 실시하기로 했다. 교회진흥원은 우리교단 모든 교회가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제자훈련 세미나를 무료로 실시해 주고 있다.
개교회 및 지방회, 소모임 등 최소 10명이 요청하면 전문강사를 파송한다. 이번 동두천의 지역세미나도 역시 그 한 부분이었고, 11월 12일(월)에는 청주중앙지방회의 요청으로 ‘예수님짜리’ 세미나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역세미나는 교회진흥원 제자양육 프로그램(새신자반, 성장반, 예비목자반, 목자반), 삶 시리즈(믿음의 삶, 변화의 삶, 최선의 삶, 기도의 삶, 부부의 삶,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중에 있는 훈련교재에 대해서 요청할 수 있다.
문의) 02-2643-7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