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2020년 교단 공과 “더 스토리 바이블” 발간



교회진흥원(이사장 유정환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에서는 지난 3년간 사용한 교단 공과인 J2B(Jouney to the Bible, 성경으로의 여행) 공과의 개정판인 “더 스토리 바이블”(The Story Bible) 시리즈를 발간했다.

더 스토리 바이블 공과는 미국의 교육심리학자인 ‘브루너’(Jerome S, Bruner) 나선형 학습 모형’을 채택해 3년 동안 12개의 대주제(52개의 소주제)를 매년 반복해 심화학습 체계를 갖췄다.


진흥원 관계자는 학습목표인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을 아는 삶”(잠 9:10)에 이르도록 “더 스토리 바이블”을 공부해 나가다 보면 믿음의 어린이(1년차), 믿음의 자녀(2년차), 믿음의 용사(3년차)로 성장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 바이블 스토리 공과는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중고등부 학생용 4종과 교사용 4종 그리고 예배자료집 USB 1종으로 출간됐다.  2020년 개정판 공과 “더 바이블 스토리” 출간에 즈음해 이요섭 원장은 “더 바이블 스토리”를 많이 사랑하고 사용해 주셔서 차세대를 믿음의 세대로 세우는 사명에 교단 전체가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더 스토리 바이블 공과의 특징은 △전 세대 통합 커리큘럼으로 가정과 연계하여 교육이 가능하고 △학습자 수준을 고려해 ‘현대인의 성경’을 본문으로 사용했다. 또한 △이전 보다 더 풍성하게 총 9종의 예배자료(전 부서 설교문, 어린이 설교 PPT, 암송카드, 그림자료 등)를 USB에 담았으며 △교사들과 학생들이 사용하기 쉽게 만들었으며 △성경에 든든히 뿌리를 내리는 믿음의 세대로 세우는 영적 교과서라는 점이다.


강신숙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