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일교회 임영오 원로 목사 추대

정헌철 담임목사 취임 및 목사 안수식, 명예안수집사 및 권사 임직식

 

서울중앙지방회(회장 최보기 목사) 동일교회는 지난 224일 임영오 목사 원로목사 추대 및 정헌철 목사 취임 예배, 최태석 전도사의 목사 안수식과 서화남 집사, 윤미자, 채영애 권사의 명예안수집사 명예권사 임직식을 가졌다.

 

장두환 목사(종려)의 사회로 진행된 1부 목사 안수식 및 임직식에는 시취위원장 노인석 목사(광명바른)의 시취경과보고, 서약, 신현범 목사(문정성민)의 안수기도, 성의착의, 서울중앙지방회 시취위원회(위원장 노인석 목사)에서 안수패 증정, 김대중 목사(반석)가 서화남 집사, 윤미자, 채영애 권사 임직식 안수기도를 한 뒤, 임영오 목사가 추대패를 전달했으며 강석원 목사(성천)의 축사, 삼일장로교회 북한선교팀의 축가가 있은 뒤, 채태석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2부 원로목사 추대식에는 지방회 회장 최보기 목사의 사회로, 박원석 목사(사랑)의 기도, 김대중 목사(반석)의 성경봉독, 동일교회 할렐루야성가대의 특별찬양이 있은 뒤, 표대현 목사(동부중앙)면류관을 향하여!”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어 김건열 장로가 추대사를 침례교 총회 총회장 고흥식 목사(영통영락)와 정균 목사(열방교회 원로)의 축사, 김민성 전도사(으뜸사랑)의 축가, 서울중앙지방회에서 공로패를, 교회 남녀연합회에서 추대 및 공로패를 전달하고 임영오 목사가 은퇴 회고를 전한 뒤, 증경총회장 우제창 목사의 축도로 원로목사 추대식을 마무리졌다.

 

마지막 3부 담임목사 취임식에는 지방회 부회장 노인석 목사(광명바른)의 사회로 새로 취임하는 정헌철 목사의 등단, 취임 서약, 김계현 목사(예수촌)의 취임축복기도, 최종호 목사(답십리)의 축사, 김이조 목사(서울에덴)의 격려사, 임영오 목사가 정헌철 목사에게 취임패를 전달했으며, 우영제 장로의 광고 후 정헌철 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동일교회 담임목사로 취임한 정헌철 목사는 침례신학대학교 M. Div.를 나와 성화그리스도의교회에서 부사역, 둔산중앙교회에서 부사역자로 헌신했으며 제주 열방대학 CDTS, FMS, SBS 과정을 수료했다.

 



총회

더보기
FMB, 7회 선교포럼 통해 미전도종족 선교 비전 공유
우리교단 해외선교회(이사장 김종성 목사, 회장 주민호 목사, FMB)는 지난 10월 13~15일 2박 3일간 천안 소노벨리조트에서 ‘7회 FMB 선교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선교포럼은 “아직도, 아무도 선교하지 않은 곳! 미전도, 비접촉종족”이란 주제로 파송·후원 교회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구체적인 방향성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우리 교단이 감당해야 할 새로운 선교의 길을 모색했다. FMB 이사장 김종성 목사(부산)는 환영사를 통해 “선교포럼이 시작된 이유는 선교 인프라를 좀 더 확장하기 위함”이라며, “이제 다양한 미래 환경의 도전 앞에 머리를 맞대고 주님의 인도와 지혜를 모아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개회예배는 FMB 주민호 회장의 사회로 시작했다. 김종성 이사장의 기도 후 우리교단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보냄을 받은 예수 그리스도”(요한 12:1~2)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최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가 붙들어야 할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의 이름이라는 사실”이라며 “이 믿음이 성령을 통해 각자의 영혼에 담겨, 예수 잘 믿는 선교포럼으로 이어지기를 축복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