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 버지니아제일교회 드라이브인 부활절 예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사태 속에서도 부활의 주일을 맞아 버지니아제일교회(김제이 목사)가 뜻깊은 부활절 예배와 활동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버지니아주 스프링필드에 위치한 버지니아제일교회(김제이 목사)는 지난 4월 12일 부활 주일 예배를 주차장에서 드라이브 인(Drive In)형식으로 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정부 방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를 유지함과 동시에 주차장에는 최소 인원만 유지하면서 새벽 6시 예배를 시작으로 8:30분, 10시, 11시 총 4번의 예배를 드렸으며 각 예배는 성도 개인의 차량에서 휴대전화를 이용한 콘퍼런스콜 방식으로 설교를 들었다.


예배를 마친 후에는 여선교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점심 도시락과 주일학교에서 정성껏 준비한 구디백(Easter Basket)을 나누며 부활의 감사와 기쁨을 나눴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하여 성전에 모여 예배를 드릴 수 없지만, 각자 개인의 차량에서 콘퍼런스콜 혹은 화상회의(Zoom)형식을 통해 말씀을 들음으로 정부 방침에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린 것이다.


이날 예배에서 담임 김제이 목사는 요한복음 20:15~19절의 말씀을 본문으로 “두려움 가운데서 만난 부활하신 예수님”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다. 이날 예배에 참석한 성도들은 “이번 드라이브 인형식의 예배는 아이들을 비롯하여 제 인생에 평생토록 기억에 남을 만한 은혜로운 예배였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김제이 목사는 “오랜만에 만난 성도들을 보면서 가슴이 뭉클하다. 지금 함께 모여 예배할 수 없는 가운데 있지만, 이 사태는 반드시 끝날 것이며 조만간 함께 모여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자”라고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버지니아제일교회는 섬김과 나눔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도들과 취약 계층인 노인들의 건강을 위하여 마스크 제작 및 손 세정제 나눔, 면역력 향상을 위한 비타민 제공하고 있으며 특별히 노인 계층에는 사랑의 식사(반찬) 나눔을 추가로 진행하면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미주=채공명 부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