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BC 라이프웨이, 자녀 위한 가정용 주일학교 프로그램 무료 제공


미국과 전 세계의 교회들이 코로나19(COVID-19)에 대한 예방 조치로 예배와 사역 활동을 취소하고 있는 이 시기에 미남침례회 교단(SBC) 산하 라이프웨이(Life-Way Christian Resources)는 가정에서 주일학교를 보충할 수 있는 무료 임시 디지털 자료인 “LifeWay Kids at Home”을 한시적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라이프웨이 키즈(LifeWay Kids, 운영책임자 척 피터스)는 코로나19로 교회 모임이 취소되고 제자양육에 차질을 qlerh 있는 상황에서 어린이 커리큘럼과 성경연구, 복음 사역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들에게 관련 자료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함께 공유해나가고 있다.


자료를 무료로 제공박디 위해서는 라이프웨이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과 로그인 후 교환코드(VZMD4SSQ38)를 입력하고 “LifeWay Kids at Home”을 클릭해 관련 자료를 내려받으면 된다. 사용자는 “어린이를 위한 성경연구” 예배, 성경이야기, 삶 적용, 이주의 주제에 대한 나눔과 같은 콘텐츠를 받을 수 있으며 이번에 무료로 나눠주는 자료는 주일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라이프웨이는 매주 목요일 등록자에게 다음 회차 자료를 사용할 수 있는 교육을 자료와 함께 동영상 강의로 제공한다. 주의사항은 교회가 비 뮤직비디오 및 활동 페이지(non-music videos and activity pages)를 게시할 때는 안전하고 폐쇄된 사이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참여 교회는 각 세션의 내용을 한 번에 한 주에 게시하도록 제한하고 다음 주에 내용을 게시하기 전에 내용을 제거해야 한다.


라이프웨이 키즈 척 피터스 운영책임자는 “코로나19로 우리에 많은 과제를 안겨주지만 위기가 기회라는 생각으로 이번 무료 자료를 제공하기로 했다”면서 “집에서 성경을 공부하는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성경을 깊이 들여다보며 회복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미주=채공명 부장



총회

더보기
증경총회장 지덕 목사, 총회에 카니발 차량 기증
우리 교단 30대 총회장을 역임한 지덕 목사(강남제일 원로)가 지난 2월 11일 총회(총회장 최인수 목사)에 카니발(하이브리드) 승합차를 기증했다. 지덕 목사는 “그동안 총회를 위해 기도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헌신이 차량 기증이 되는 것 같아 이번에 사재를 털어 기증하게 됐다”면서 “총회가 3500여 침례교회를 다 방문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사역을 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귀중한 일인지 알아야 한다. 왕이 민의를 듣는 것처럼 총회장으로 동역자들이 목소리에 귀기울일 때, 우리 교단은 반드시 성장하고 부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최인수 총회장은 “지덕 증경총회장의 마음이 이 차량에 담겨 있기에 총회가 교회와 목회 동역자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총회가 돼서 변화와 희망을 이뤄내는 115차 총회가 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덕 목사는 65차 정기총회에서 30대 총회장으로 선출된 이후 1975년 9월부터 1976년 8월까지 교단을 대표해왔다. 또한 지 목사는 1998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6대 대표회장으로 한국교회에 침례교 위상을 높이 세우는데 이바지했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법인 이사장, (사)기독교한국침례회 미래포럼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