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교사콘퍼런스 온라인 전환

교회진흥원(원장 이요섭 목사)은 7월 4일부터 18일까지 포항교회(조근식 목사)와 부산교회(김종성 목사), 강남중앙교회(최병락 목사), 김포주사랑교회(김경석 목사), 수원중앙교회(고명진 목사)에서 매주 토요일 진행할 예정인 2020년 VBS 교사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전환한다.


이미 강원권(원주교회), 충청권(천안교회, 디딤돌교회), 전라권(광주주원교회)에서 현장 콘퍼런스를 진행한 교회진흥원 수도권 지방에 코로나19 확산과 지방에서 소규모 집단 감염 확산, 콘퍼런스 강사가 출석하는 교회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고심 끝에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키로 했다.


2020 온라인 교사콘퍼런스 동영상은 7월 4일부터 유·초등부, 유치부 공과 강의 영상, 율동 찬양 영상이 유튜브 기독교한국침례회 교회진흥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교회진흥원 이요섭 원장은 “다음 세대의 신앙교육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속적으로 자료를 준비하고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회진흥원은 지난 6월 21일부터 총회(총회장 윤재철 목사) 주최, 교회진흥원와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가 주관해 제작하는 어린이 주일학교 예배 동영상을 매주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며 현장예배를 드리지 못하는 교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학기 공과 교수 동영상도 매주 제공해 주일학교 교사들의 교단 공과 교수준비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강신숙 부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