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4년 제12회 사회복지사 1급 시험 공고

 

사회복지사업법 시행령 제3조제3의 규정에 따라 2014년도 제12회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시행계획이 공고됐다. 접수기간은 오는 12909시부터 121818시까지이며,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시험 시행지역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인천, 경기(수원), 강원(춘천), 전북(전주), 제주 등 전국 10개 지역이며 시험 장소는 인터넷 원서 접수 시 수험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시험 응시대상은 대학교 및 대학원에서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한자로써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전문대학에서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하였거나, 졸업 후 교과목을 이수한 자로서 사회복지사업 실무경험 1년 이상인자 이다.

 

사회복지 전문 원격평생교육원인 Kstudy한국원격평생교육원의 관계자는 이번 12회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은 기존과 다르게 시험영역 문항수가 30문항에서 25문항으로 변경되어 진행된다면서 기존보다 40문항이 줄어들어 시험이 용의할 수 있지만 시험 난이도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법률 제5275)에 의거해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이것을 누적해 일정 기준을 충족시키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학점은행제도는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한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활용이 가능하다. 중도에 학업을 포기했던 사람이나 새로운 전공분야를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 그리고 학위나 자격증이 필요한 사람은 학점은행제도를 활용하여 보다 나은 자신의 삶을 개척할 수 있다. 하지만 평생학습에 대한 니즈가 확산됨에 따라 부작용도 심심치 않게 일어난다.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 시간제 등록생 모집 및 알선, 원격수업 수강신청, 학습설계 상담 등 학점은행제 관련 업무를 대행하는 사설업체(소위 학점은행 매니지먼트 또는 컨설팅업체)의 잘못된 학습설계 및 안내로 인한 학습자 피해사례가 접수되고 있다.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훈련기관은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이 인정하는 기관이며, 학점은행 홈페이지(http://www.cb.or.kr) “교육훈련기관 검색메뉴에서 검색해 개인이 확인할 수 있다. 학점은행 홈페이지에서 검색되지 않는 기관, 사설대행업체는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총회

더보기
“생명의 복음을 전하는 침례교회로 세워지길”
기독교한국침례회 115차 정기총회가 9월 22일 전주새소망교회(박종철 목사)에서 “일어나 함께 가자”란 주제로 1581명의 대의원이 등록한 가운데 개회했다. 오후 3시부터 시작된 개회예배는 총회 전도부장 이황규 목사(주우리)의 사회로 호남제주침례교연합회 회장 장길현 목사(성광)가 대표로 기도하고 총회 교육부장 김성렬 목사(만남의)의 성경봉독, 새소망교회 청년들의 특송(소프라노 이주영, 플롯 이용희, 피아노 안인경)이 있은 뒤, 우리교단 74대 총회장을 역임한 박종철 목사(새소망)가 “생명의 말씀을 전하라”(빌 2:14~18)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종철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의 복음 사역을 통해 많은 생명들이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소망하며 거룩한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야 할 때”라며 “침례교회의 목회자와 성도들이 헌신하고 희생하며 오직 생명을 다해 복음을 전하는 사역에 매진하며 하나님 앞에 죽도록 충성하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교단 77대 총회장을 역임한 고명진 목사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2부 환영 및 축하는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의 사회로 이욥 총회장(대전은포)이 환영사를, 미남침례회 한인교회 이태경 총회장과 문화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