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남연 서울강북연합회 제9회 영적성장대회 및 정기총회 성료

신임회장에 이상민 장로(서문)…


수석부회장 내년 행정총회서 선출키로


침례교 전국남선교연합회(전남연, 회장 김윤식) 서울강북연합회(회장 노실근)는 지난 46일 서울 서문교회(정인도 원로목사, 심혜원 목사)에서 전남연 서울 강북연합회 창립 제16주년 제9회 영적성장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150여 명의 서울강북지역연합회 소속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문교회 찬양단의 찬양과 함께 서울강북연합회장 노실근 장로(성광)의 사회로 진행된 영적성장대회는 직전회장 박간 장로(서울)의 기도, 부회장 김세진 장로(백운대)의 성경봉독, 전남연 뱁티스트 찬양단의 특별찬양이 있은 뒤, 전 총회장 고용남 목사(신촌중앙)인생은 어떻게 사는가”(4:23)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고용남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복으로 우리의 삶을 행복하게 누려야 한다이제는 우리가 하나님께 받은 복을 여러 많은 이들에게 누리며 축복해야 한다. 우리가 삶의 본이 될 때, 자존심을 내세우기보다 자존감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살아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대영 안수집사(신촌중앙 연합회장)의 봉헌기도, 직전회장 박간 장로에게 회장 노실근 장로가 공로패를 수여했으며 서울강북연합회 총무 박성신 집사의 광고, 심혜원 목사(서문)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한편, 영적성장대회 전 진행된 정기총회는 의장 노실근 장로의 사회로 수석부회장 이상민 장로(서문)의 개회기도, 성원보고, 개회선언, 전회의록 낭독, 감사보고, 사업보고, 회계결산보고, 회칙수개정이 있은 뒤, 선거전형위원회를 통해 추천된 임원(회장, 수석부회장, 부회장, 감사)에 대한 임원 선거를 진행했다.


임원선거 결과, 서울강북연합회 신임 회장에 서문교회 이상민 장로를 만장일치로 선출했으며 수석부회장은 추천 인원이 없는 관계로 2015년 강북연합회 행정총회에서 보선 선출키로 했다.


김동수 안수집사(신촌중앙), 김세진 장로(백운대), 오기수 장로(성천), 신규철 장로(성광) 4인을 감사에 김홍배 장로(성광), 강신대 장로(뚝섬)을 각각 선출했으며 신구임원 교체 후, 침례교 전남연 회장 김윤식 장로(효성)가 격려사를 전했다. 이어 제16회기 사업계획안과 예산안, 서울강북연합회 개명과 지역 확대 등에 대한 신안건 등을 논의한 뒤, 폐회했다.


 



총회

더보기
“생명의 복음을 전하는 침례교회로 세워지길”
기독교한국침례회 115차 정기총회가 9월 22일 전주새소망교회(박종철 목사)에서 “일어나 함께 가자”란 주제로 1581명의 대의원이 등록한 가운데 개회했다. 오후 3시부터 시작된 개회예배는 총회 전도부장 이황규 목사(주우리)의 사회로 호남제주침례교연합회 회장 장길현 목사(성광)가 대표로 기도하고 총회 교육부장 김성렬 목사(만남의)의 성경봉독, 새소망교회 청년들의 특송(소프라노 이주영, 플롯 이용희, 피아노 안인경)이 있은 뒤, 우리교단 74대 총회장을 역임한 박종철 목사(새소망)가 “생명의 말씀을 전하라”(빌 2:14~18)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종철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의 복음 사역을 통해 많은 생명들이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소망하며 거룩한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야 할 때”라며 “침례교회의 목회자와 성도들이 헌신하고 희생하며 오직 생명을 다해 복음을 전하는 사역에 매진하며 하나님 앞에 죽도록 충성하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교단 77대 총회장을 역임한 고명진 목사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2부 환영 및 축하는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의 사회로 이욥 총회장(대전은포)이 환영사를, 미남침례회 한인교회 이태경 총회장과 문화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