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장순흥 이사 조지아크리스천대 명예선교학박사

경영지원실장 이요섭 목사 미드웨스턴 목회학박사 받아


교회진흥원 이사인 장순흥 목사(대명)와 교회진흥원 경영지원실장 이요섭 목사가 미국 조지아 크리스천대학교(총장 장여일) 명예선교학박사와 미국 미드웨스턴 신학대학원 목회학박사를 각각 수여받았다.


또한 장순흥 목사는 명예선교학박사 학위와 함께 아시아담당 부총장으로 취임, 한국, 중국, 홍콩 등의 신학교와 연계하여 학교 발전 및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게 됐다.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란타에 위치한 조지아 크리스천 대학교는 1993년 김창환 박사에 의해 설립되어 발전해왔고 2005년 기독교 대학협의회 가입, 2011년 미연방 정부에서 운영하는 학자금 보조 프로그램 수혜 대학이다. 2012년에는 TRACS로부터 정회원 인증을 받아 준학사,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대학교로 인가받았다.


이요섭 목사는 지난 58일 미국 미드웨스턴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요섭 목사는 1986년 교회진흥원에 입사했으며 한양대 경영대학원과 침신대 서울목회연구원을 졸업했다.



총회

더보기
총회 선거관리위원회 의장단 공개토론회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석오 목사, 서기 윤찬호 목사)는 지난 9월 4일 여의도 총회빌딩 13층 대예배실에서 115차 총회 의장단 후보자 공개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공개토론회는 선관위 백남천 목사(천안중앙)의 사회로 시작해, 서기 윤찬호 목사(우리)의 기도와 홍석오 위원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홍 위원장은 “공개토론회를 열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신 데 감사드리며, 공정하게 선거운동에 임해 준 두 후보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어떤 후보자가 교단을 위해 총회장의 직무를 잘 감당할 수 있을지를 깊이 고민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은 선관위 부서기 서광선 목사(서광)의 진행으로, 기호 1번 김선배 목사(디딤돌 협동)와 기호 2번 최인수 목사(공도중앙)의 약력 소개 후 토론 방식이 안내됐다. 이어 공통질문으로 △총회장 출마 목적과 비전·정책 △임기 동안 우선 추진할 핵심 사역 △다음 세대 이탈 현상에 대한 대책 △은퇴 목회자 지원 방안 △미자립교회 지원 정책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당면 과제 해결 방안 등에 대한 문답이 있었다. 후보자들은 각 질문에 대한 입장과 공약을 발표한 뒤, 상호 교차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