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 홈스쿨링 아카데미 봄학기 개설

지구촌교회(진재혁 목사) 부설기관인 글로벌 홈스쿨링 아카데미(담당 이필웅 목사)에서는 오는 2017년 1월 25일까지 2017년도 봄학기 신입가정을 모집한다.
성경적 홈스쿨링이란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인 가정에서 부모가 하나님 나라의 가치에 기초하여 하나님께서 위탁하신 자녀를 각 가정의 형편과 상황에 따라 양육하며 가정을 제자화하는 성경적인 교육 모델이다.


홈스쿨링 가정은 하나님을 추구하며 뿌리 깊은 신앙의 유산을 자녀에게 물려주게 되며,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감으로 섬기는 리더십의 본이 되고자 자녀들을 양육한다. 또한 자녀들이 성경과 기독교 세계관 교육을 통해 하나님의 지혜를 알아가며 하나님의 가치관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법을 배우도록 돕는다.
특별히 처음 홈스쿨을 시작하는 가정들은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어려움이 있다. 글로벌 홈스쿨링 아카데미는 이러한 가정들을 위해 홈스쿨 하는 가정들이 모여 서로 영향을 주고받고 유익한 정보를 나누고 격려하는 지원 모임인 협력모임, 크로스 커리큘럼을 사용한 기독교 세계관 통합교육, 부모교육 및 나눔 시간, 신입가정모임, 야외체험학습, 아웃도어 특별 프로그램, 오케스트라, 다양한 클럽 및 특강을 통해 홈스쿨 가정들을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홈스쿨링 아카데미는 “홈스쿨은 무너져가는 공교육 현실에서 성경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한 대안교육의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면서 “홈스쿨링을 통한 가정회복 운동으로 건강한 가정과 교회가 세워지고 회복되며 하나님 나라가 확장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등록 및 원서제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lobalhom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 716-9026
/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최인수 총회장 “희망과 변화를 이끌어내겠다”
115차 총회 81대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10월 24일 경기도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총회 임역원과 교단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감사예배는 총회 전도부장 박한성 목사(세종꿈의)의 사회로 총회 군경부장 이길연 목사(새서울)가 대표로 기도하고 경기도침례교연합회 대표회장 이병천 목사(지구촌사랑)의 성경 봉독, 배진주 자매(공도중앙)의 특송 뒤, 이동원 목사(지구촌 원로)가 “깊은 데로 나아갑시다”(눅 5:1~6)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동원 목사는 설교를 통해, “침례교 목회자의 특징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말씀을 사랑하고 가르치는 것이며 그 말씀을 붙들고 최선을 다해 복음 전도에 우선순위를 다하는 것”이라며 “침례교회가 다시 부흥의 계절, 아름다운 침례교회의 계절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오직 말씀에 순종하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전념하는 총회가 돼야 하며 새로운 교단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정직한 성찰과 회개로 과거를 극복하고 주님의 말씀만을 향해 나아가는 총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2부 축하식은 사회부장 윤배근 목사(꿈이있는)의 사회로 81대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80대 총회장 이욥 목사(대전은포)에게 이임패를 증정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