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총회·기관 협력 위해 지속적 연계 필요

침례교 총회 기관보고 진행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윤재철 목사)는 지난 1017~18일 여의도 총회 13층 세미나 실에서 총회 주요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 보고를 가졌다.


이번 기관보고는 총회 산하 기관들의 현황과 주요 업무,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 총회와 기관이 협력하고 조율할 수 있는 사역들을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주요 기관장과 기관 관계자, 총회 임원들이 참 석해 발표와,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윤재철 총회장은 기관 보고는 연례적인 기관 행사나 사업에 대한 보고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총회와 기관이 조화를 이루며 교단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자 하는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라며 무엇보다 기관의 사업들이 정체되고 어려운 현실 속에서 총회와 함께 새로운 협력의 길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라고 이번 기관 보고의 취지를 밝혔다.


국내선교회를 시작으로 침례신학대학교, 교역자복지회, 해외선교회, 군경선교회, ()기독교한국침례회유지재단, 교회 진흥원, 침례신문사, 전국여성선교연합회, 뱁티스트사, 전국남선교연합회 등의 순으로 진행했으며 준기관인 전국사모회도 사역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총회는 109차 회기 일정과 기관 사업들의 일정을 협의하고 조율한 뒤 기관보고 일정을 마무리 했으며 오는 20201월에 있을 예정인 목회자허브센터 세미나와 교단발전협의회에서 추후 논의하기로 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