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국사모회 13차 연차총회 개최 신임회장에 이창숙 사모 선출

침례교 전국사모회는 지난 6월 22~23일 1박 2일간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제13차 연차총회 및 교육세미나를 진행했다.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자체 방역과 철저한 소독, 사회적 거리두기를 진행하며 행사를 축소, 진행했다.


첫날 개회예배는 최정희 회장의 사회로 총회장 윤재철 목사(대구중앙)가 “변화”(사32:15)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우양미 사모의 몸찬양, 침례신학대학교 김경옥 교수가 “도우미의 마음 챙김”(창2:18, 시33:15)이란 주제로 목회현장에의 사모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 집회는 오영택 목사(하늘비전)가 “시체를 내게 주소서”(요20:13~16)란 제목으로 목회자 가정의 자녀에게 일어날 수 있는 어려움 속에서 역사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전했다.


다음날 연차총회는 신임회장에 이창숙 사모(조치원중앙, 사진 오른쪽)를 제1부회장에 차수정 사모(서울 협동), 제2부회장에 이기쁨 사모(반석중앙)와 김영주 사모(대구중앙), 총무에 염종옥 사모(백양로) 등을 선출한데 이어 재무와 서기 등을 선임했다.


둘째날 낮 성회는 국명호 목사(여의도)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빌4:1~4)란 제목으로 폐회예배는 박경근 목사(새롬)가 “합력하여 선을 이루자”(롬8:28)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며 은혜를 나눴다.


이번 제13차 연차총회 및 교육세미나는 코로나 전염병으로 인해 예년에 비해 많은 사모들이 모이지 못했으나 후원교회의 협력으로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번 회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14개 교회를 추천받아 50만원씩 위로금을 지원하기도 했다.


한편 전국사모회는 사모들의 영성을 도우며 지역별로 연합해 사모회를 활성화시키고 중보기도와 교육세미나, 친목과 교제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장학생 지원과 홀사모(안나부)를 섬기고 있다.            


사모회 총무 염정옥 사모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