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기기증운동본부, 제2회 D.F 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본부)는 지난 222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본부 사무실에서 ‘D.F(도 너패밀리) 장학회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여식은 장학생으로 선정된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 10명에게 장학 증서를 전달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장학생 대표만 참여하고 나머지 학생들은 비대면 방식(Zoom)으로 함께했다.

 

최근 5년간(2015~2019) 뇌사 장기 기증인 2488명 중 30~40대가 874명으로 약 35%에 달한다. 이는 경제적 지원이 필수적인 미성년 자녀를 둔 많은 가장들이 뇌사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는 반증으로, 본부는 기증인의 유자녀 들이 재정적 어려움 없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자 지난해 D.F장학회를 발족했다.

 

D.F장학위원회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가정과 학교생활에 충실한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 10명을 선발하고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들은 김예림 양(고 김혁수 씨 자녀, 대학교 3학년), 김정훈 군(고 김원영 씨 자녀, 대학교 3학년), 추대범 군(고 추인호 씨 자녀, 대학교 2 학년), 홍은희 양(고 홍순영 씨 자녀, 대학교 2학년), 문양환 군(고 문재준 씨 자녀, 고등학교 1학년), 배서연 양(고 배종수 씨 자녀, 고등학교 1학년), 한윤 양(고 김량 씨 자녀, 고등학교 1학년), 김민준 군(고 김일영 씨 자녀, 중학교 2학년), 김우진 군(고 박선화 씨 자녀, 중학교 1학 년), 배시은 양(고 배종수 씨 자녀, 중학교 1학년) 이상 모두 10명이다.

 

전달식에 장학생 대표로 참석한 김예 림 양은 아버지의 나눔을 기억해주시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장학금을 통해 제 꿈을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여식을 위해 발음교회(권오륜 목사), 구산교회(조성광 목사), 안성중앙교회(송용현 목사), KB국민은행 중곡동지점(구자용 지점장), 네이버 해피빈 등이 후원으로 참여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FMB, 7회 선교포럼 통해 미전도종족 선교 비전 공유
우리교단 해외선교회(이사장 김종성 목사, 회장 주민호 목사, FMB)는 지난 10월 13~15일 2박 3일간 천안 소노벨리조트에서 ‘7회 FMB 선교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선교포럼은 “아직도, 아무도 선교하지 않은 곳! 미전도, 비접촉종족”이란 주제로 파송·후원 교회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구체적인 방향성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우리 교단이 감당해야 할 새로운 선교의 길을 모색했다. FMB 이사장 김종성 목사(부산)는 환영사를 통해 “선교포럼이 시작된 이유는 선교 인프라를 좀 더 확장하기 위함”이라며, “이제 다양한 미래 환경의 도전 앞에 머리를 맞대고 주님의 인도와 지혜를 모아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개회예배는 FMB 주민호 회장의 사회로 시작했다. 김종성 이사장의 기도 후 우리교단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보냄을 받은 예수 그리스도”(요한 12:1~2)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최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가 붙들어야 할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의 이름이라는 사실”이라며 “이 믿음이 성령을 통해 각자의 영혼에 담겨, 예수 잘 믿는 선교포럼으로 이어지기를 축복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