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굿네이버스 ‘제5회 희망걷기대회’ 개최

  

굿네이버스는 오는 91~1031일 아프리카 식수위생지원사업을 위한 5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며 715일부터 참가 접수가 진행된다.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수 시간 이상 걸을 수밖에 없는 아프리카 아이들의 현실을 체험해보고, 나눔에 동참하는 대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참가 접수는 선착순 5000명까지 가능하며, 희망걷기대회 공식 온라인 홈페이 지(https://vvd.bz/PeO)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대회 참여 시 활용 가능한 티셔츠, 쿨링 스카프, 선스틱과 친환경 빨대 등의 물품으로 구성된 굿워터 키트가 배송된다. 참가비 2만원 전액은 니제르와 모잠비크 아이들을 위한 식수위생지원사 업에 기부된다.

 

참가자들은 희망걷기대회 전용 앱을 통해 개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앱을 켜고 걸으면 걸음 수를 측정할 수 있고, 6000걸음 달성시 온라인 완주 인증서가 발급된다. 누적 걸음 수에 따라 우물, 식수대, 위생키트 등의 아이템을 얻어 나만의 아프리카 마을도 만들 수 있다. 누적 6000걸음 이상 참가자들은 배지를 모아 ‘STEP FOR WATER’ 문구를 완성할 수 있다.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굿워터 키트언박싱 사진이나 영상, 온라인 완주 인증서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걸음 수 랭킹 TOP15 이벤트굿네이버스 창립 30주년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 황성주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식수위생환경이 열악한 아프리카 아이들과 지역사회는 더 큰 어려움에 놓여있다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식수위생시설과 보건위생교육을 지원해 아프리카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도울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는 참가자 5000여 명과 기업 22곳이 희망걷기대회에 참여해 아프리카 말라위, 잠비아, 르완다에 우물, 물탱 크, 화장실 등의 식수위생시설과 보건위생교육을 지원한 바 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FMB, 7회 선교포럼 통해 미전도종족 선교 비전 공유
우리교단 해외선교회(이사장 김종성 목사, 회장 주민호 목사, FMB)는 지난 10월 13~15일 2박 3일간 천안 소노벨리조트에서 ‘7회 FMB 선교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선교포럼은 “아직도, 아무도 선교하지 않은 곳! 미전도, 비접촉종족”이란 주제로 파송·후원 교회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구체적인 방향성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우리 교단이 감당해야 할 새로운 선교의 길을 모색했다. FMB 이사장 김종성 목사(부산)는 환영사를 통해 “선교포럼이 시작된 이유는 선교 인프라를 좀 더 확장하기 위함”이라며, “이제 다양한 미래 환경의 도전 앞에 머리를 맞대고 주님의 인도와 지혜를 모아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개회예배는 FMB 주민호 회장의 사회로 시작했다. 김종성 이사장의 기도 후 우리교단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보냄을 받은 예수 그리스도”(요한 12:1~2)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최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가 붙들어야 할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의 이름이라는 사실”이라며 “이 믿음이 성령을 통해 각자의 영혼에 담겨, 예수 잘 믿는 선교포럼으로 이어지기를 축복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