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CC 김안신 선교사 소천

김준곤 목사 첫 제자로 60여 년간 민족복음화 헌신

한국CCC 원로간사인 김안신 선교사(사진)가 지난 8월 19일 전주 엠마오병원에서 주님의 품에 안겼다. 장례는 ‘한국CCC 가족장’으로 치러지며, 빈소는 서울 건국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향년 82세로 주님 품에 안긴 김안신 선교사는 지난 6월 2일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고 폐렴 치료를 받아왔다. 고 김안신 선교사는 1958년 한국CCC 를 창립한 고 김준곤 목사의 첫 제자로, 전남대 1학년 시절, 개척 초기부터 CCC 활동에 참여해 평생을 헌신했다.

 

대학 졸업 후에는 전임간사로 광주지구와 전주지구, 서울지구 등지에서 캠퍼스 선교에 헌신했으며, CCC 본부 사역 당시에는 엑스플로74 등 한국CCC와 한국 교회 부흥을 이끈 성령 폭발 운동을 주도했다.

 

지난 1990년부터 일본 선교사로 파송돼 ‘뉴라이프 사역’을 담당했다. 특히 한국CCC 2500여 명의 대학생 단기선교사가 일본 250여개 지역, 2000여 교회에 파송돼 전도와 제자화 사역을 펼치도록 도왔다. 30년간의 일본 선교 사역을 마치고 김안신 선교사는 지난해 7월 귀국했다.

 

생전에 김안신 선교사는 늘 짐가방에 사영리 등 전도 소책자를 넣고 다니며 틈나는 대로 전도에 힘썼던 무명의 전도자였으며, 후배 간사들의 결혼기념일을 손수 챙길 만큼 사랑과 관심으로 타인을 대하던 사랑의 전달자였다.

 

또한, 한국CCC 초기 사역과 부흥의 산증인으로서 후배 간사들에게 CCC의 철학과 간사의 삶에 대해 몸으로 본을 보여 왔다.

저서로는 한국CCC의 초기 역사를 담은 ‘돈키호테와 산초들’과 ‘일본선교의 빛과 그림자 그 가능성을 찾아서’ 등이 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를 믿음과 은혜로 이겨내는 한 해 되겠다”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이종성 목사)는 지난 1월 4일 여의도 총회 13층 대예배실에서 2024년 신년감사예배를 드리고 새 출발의 한 해를 다짐했다. 1부 감사예배는 1부총회장 홍석훈 목사(신탄진)의 사회로 국내선교회 이사장 김창락 목사(수원동부)가 기도하고 교회진흥원(이사장 박대선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 직원들이 특송한 뒤, 71대 교단 총회장을 역임한 유영식 목사(동대구)가 “때가 차매”(갈 4:4~)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유영식 목사는 “갈라디아교회는 바울을 통해 복음을 들으며 놀라운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지만 시간이 지나며 율법으로 변질되고 왜곡되면서 복음을 잃어버렸다. 오늘의 한국교회, 오늘의 침례교회도 이런 모습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때”라며 “우리가 다시 말씀 앞에 서서 성령의 역사하심을 경험하기 원하며 무엇보다 성령의 감동으로 새로운 한 해를 은혜로 보내는 기쁨이 충만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설교 후 이대식 목사(원주가현)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하례식을 진행했다. 총회 전도부장 최성일 목사(주신)의 사회로 이종성 총회장이 신년사를 전했다. 이 총회장은 “한국사회 뿐만 아니라 한국교회, 교단적으로 위기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대를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