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극동방송 아프간 특별기여자에 구호물품 지원

 

극동방송은 지난 8월 29일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이 머물고 있는 충북 진천의 공무원인재개발원을 방문해 1억 5000여만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했다. 최근 벌어진 아프가니스탄의 사태 속에 미라클 작전을 통해 기적적으로 한국에 입국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에게 또 다른 기적이 일어났다.

 

이들이 충북 진천에 있는 공무원 인재개발원에 입소한 것은 지난 8월 27 일 금요일이었다. 낯선 타국으로 들어온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 특히 어린아이들이 많은 이들에게 기저귀와 분유 등 유아용품이 절실히 필요한 가운데 극동방송이 이들을 돕는데발 벗고 나섰다.

 

극동방송 김장환 이사장은 기업들의 동참을 요청하며 직접 뛴 결과 불과 하루 만에 약 10톤에 해당하는 구제물품들을 모으는 기적을 이뤄냈다.

이번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을 위한 구호물품으로 롯데푸드,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이마트, 동원그룹 등 국내 업체 23곳이 참여했으며, 구호물품은 마스크와 소독제, 남녀의류, 아기 기저귀와 분유, 식료품, 과일 등 49개 품목이 포함됐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많이 왔기에 기저귀와 이유식, 분유 등의 유아용품과 여성들의 위생용품 등도 세심하게 신경 써서 구제물품을 선정했다. 또한 100명이 넘는 영유아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장난감도 제공했다.

 

극동방송 김장환 이사장은 “기독교의 근본정신인 예수님의 사랑으로 아무런 댓가 없이 그저 보금자리를 잃고 떠나온 이들에게 따스하게 손을 내밀어 그들의 상처를 조금이라도 보듬고 싶었다”며 “전쟁을 경험한 나로서 가만있을 수 없었다. 아프가니스탄 어린아이들을 보면서 그 아이들의 눈망울을 잊을 수가 없었다.

 

부디 이들이 한국에 잘 정착해서 살아가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참여한 업체들도 이렇게 짧은 시간동안 재빠르게 그리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아프가니스탄 입국자들의 빠른 정착과 심리적인 안정에 우리들의 작은 기여가 힘이 되기를 바라는 바람이 컸다”고 밝히며 이 일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