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365반보전도훈련원 유튜브 동영상 제작 세미나

 

365반보생활현장전도정착훈련원(원장 강신승 목사, 하늘빛교회)은 지난해 12월 15일 대전 동구 성남동에 자리한 호헌신학교 채플실에서 임무 목사(광주새빛)를 강사로 초빙해 목회자 대상 유튜브 동영상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유튜브 동영상 설정하기(유튜브 구글메일 계정 설정), 베가스 프로그램 통한 교회관련 영상 제작하기, 유튜브 영상 및 자료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 스마트폰 활용법 등을 진행해 교회와 관련한 여러가지 영상제작을 통해 교회 홍보와 복음을 전하는 도구가 될 수 있도록 했다. 1대1 지도교육을 통해 참석한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노트북 점검도 가졌다.


강사로 나선 임무 목사는 중고컴퓨터 3대와 노트북 2대를 업그레이드해 기증하기도 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김애경 목사(늘샘)는 “미디어시대에 가장 절실하고 필요로 한 유튜브 영상 편집 제작과 활용 등 실제적인 분야들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충청지방국장 박영재 목사



총회

더보기
FMB, 7회 선교포럼 통해 미전도종족 선교 비전 공유
우리교단 해외선교회(이사장 김종성 목사, 회장 주민호 목사, FMB)는 지난 10월 13~15일 2박 3일간 천안 소노벨리조트에서 ‘7회 FMB 선교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선교포럼은 “아직도, 아무도 선교하지 않은 곳! 미전도, 비접촉종족”이란 주제로 파송·후원 교회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구체적인 방향성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우리 교단이 감당해야 할 새로운 선교의 길을 모색했다. FMB 이사장 김종성 목사(부산)는 환영사를 통해 “선교포럼이 시작된 이유는 선교 인프라를 좀 더 확장하기 위함”이라며, “이제 다양한 미래 환경의 도전 앞에 머리를 맞대고 주님의 인도와 지혜를 모아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개회예배는 FMB 주민호 회장의 사회로 시작했다. 김종성 이사장의 기도 후 우리교단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보냄을 받은 예수 그리스도”(요한 12:1~2)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최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가 붙들어야 할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의 이름이라는 사실”이라며 “이 믿음이 성령을 통해 각자의 영혼에 담겨, 예수 잘 믿는 선교포럼으로 이어지기를 축복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