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지방회 목회자부부수양회

 

성남지방회(회장 박상우 목사)는 지난 5월 26~27일 강원도 강릉에서 지방회 소속 목회자 부부를 대상으로 수양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양회는 지방회 교육부(부장 백승국 목사)의 주관으로 마련됐으며, 목회자 부부 간의 화목과 친교를 다지고, 쉼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강릉 앞바다에서 교제와 식사를 나누며 우정을 다졌고, 이어 각 교회의 목회 현장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인 27일에는 강릉 아르케 뮤지엄에서 ‘빛의 향연’을 관람했으며, 박종하 목사(산소망)와 김등화 목사가 식사와 커피로 섬기며 따뜻한 나눔과 담소의 시간을 함께했다.


성남지방회는 이번 수양회를 통해 목회자 부부들이 새로운 활력을 얻고, 사역의 길을 함께 걸어가는 동역자로서의 유대를 더욱 굳건히 했다.

지방회 공보부



총회

더보기
총회 선거관리위원회 의장단 공개토론회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석오 목사, 서기 윤찬호 목사)는 지난 9월 4일 여의도 총회빌딩 13층 대예배실에서 115차 총회 의장단 후보자 공개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공개토론회는 선관위 백남천 목사(천안중앙)의 사회로 시작해, 서기 윤찬호 목사(우리)의 기도와 홍석오 위원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홍 위원장은 “공개토론회를 열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신 데 감사드리며, 공정하게 선거운동에 임해 준 두 후보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어떤 후보자가 교단을 위해 총회장의 직무를 잘 감당할 수 있을지를 깊이 고민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은 선관위 부서기 서광선 목사(서광)의 진행으로, 기호 1번 김선배 목사(디딤돌 협동)와 기호 2번 최인수 목사(공도중앙)의 약력 소개 후 토론 방식이 안내됐다. 이어 공통질문으로 △총회장 출마 목적과 비전·정책 △임기 동안 우선 추진할 핵심 사역 △다음 세대 이탈 현상에 대한 대책 △은퇴 목회자 지원 방안 △미자립교회 지원 정책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당면 과제 해결 방안 등에 대한 문답이 있었다. 후보자들은 각 질문에 대한 입장과 공약을 발표한 뒤, 상호 교차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