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국내외 지역사회의 취약가정을 돕기 위한 ‘2025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을 전개한다.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은 올해로 5년째를 맞은 기아대책의 대표 나눔 프로젝트로, 전국 4만 세대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후원자가 5만 원을 기부하면 기아대책이 동일 금액 상당의 물품을 더해 총 10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제작·전달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희망상자에는 식료품과 위생용품 등 기본적인 생활필수품이 담겨 있으며, 추수감사절부터 성탄절, 설 명절까지 약 5개월 동안 국내외 위기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는 고려은단, 대웅제약, 오뚜기, 애경산업, CJ제일제당, 켈로그, 청정원, 백제광천김 등 여러 기업이 물품을 후원하며 캠페인에 힘을 보탰다.
지난해까지 기아대책은 이 캠페인을 통해 국내외 11만 6714가정을 지원했다.
파키스탄 대홍수 피해 지역과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 지역 등 해외 재난 현장에도 희망상자를 전달해 어려움 속에 있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위로를 전했다. 이번에는 국내 취약계층은 물론 미얀마 지진 피해 지역에도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후원자는 기아대책 홈페이지를 통해 후원할 수 있다.
최창남 회장은 “우리 사회에는 여전히 기본적인 생활조차 유지하기 어려운 이웃들이 있다”며 “이번 희망상자 캠페인이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지역사회를 회복시키는 따뜻한 희망의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범영수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