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임원회, 정기총회 주요 안건 결의

침례교 총회(총회장 윤재철 목사)는 지난 97~812일간 여의도 총회 회의실에서 제109-21차 임원회를 진행하고 제110차 정기총회 준비 관련 주요 사안을 논의하고 결의했다.

 

또한 총회는 제109차 재정과 행정에 대한 감사를 진행하고 정기감사를 마쳤다. 총회 주요 안건으로는 기관정관개정과 기관장 인준(해외선교회 회장, 전국남선교연합회 회장), 각 위원회 규정 개정안을 올리기로 했다. 또한 충남지방회에서 요청한 고 장석찬 목사의 순교자 청원과 주요 상정안건을 정기총회에 상정해 대의원 결의를 받기로 했다.

 

이와 함께 총회 인준자(전도사, 목사)와 가입교회 청원, 지방회 창립 청원(가칭 부천중앙지방, 아가페지방)도 문제시 되는 부분을 제외하고 총회에 인준키로 했다. 총회 규약 개정은 제109-2차 임시총회 안건으로 상정한 개정은 그래도 정기총회에서 상정해서 대의원들의 판단을 받기로 했으며 제108차 특별감사 보고의 건도 마찬가지로 정기총회에 보고하고 후속조치를 진행하기로 했다.

 

임원회는 지난 108차 회기에 침례신문사와 교회진흥원에 미결제 금액에 대해 제108차 회기가 조속하게 이를 처리할 것을 촉구했다.

 

대외적으로는 제109-16차 임원회를 통해 결의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회원 탈퇴의 건은 정기총회에 인준받기로 했으며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서는 교단 차원에서 제정 반대 및 철회를 공식적으로 청원하고 정기총회에서 결의하기로 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