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선교통일한국 국제 콘퍼런스 개최

 

선교통일한국협의회(대표회장 강보형 목사)는 지난 528~29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2021 선교통일한국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세계교회는 북한선교를 어떻게 하는가?-그레이트 코리아(Great Korea)를 위한 연합과 실천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콘퍼런스는 북한선교를 위해 세계교회가 함께 협력하고 연합하는 방향성을 함께 논의했으며 행사장에서는 방역지침을 준수한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주요 발제자는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활용했다.

 

첫 발제는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정종기 교수(고신총회통일선교원 원장)해외선교와 북한선교의 연계성 모색이란 주제로 발표했다. 정교수는 한국교회과 해외선교와 북한선교를 유기적 연합으로 모색해야 함을 강조하며 여전히 핵과 전쟁의 위험이 있지만 북한주민들을 향한 복음전파는 멈춰설 수 없으며 이를 위해 한국교회와 세계교회가 연합해 북한을 복음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한국교회에서 북한선교가 선교로 인식되기 위해 목회자들과 성도들의 인식전환이 필요하며 선교사를 파송해야 하는 선교의 대상으로 여겨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독일과 루마니아, 미국, 브라질교회의 북한선교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한편 이날 폐회예배는 우리교단 총회장을 역임한 유관재 목사(성광)본질 회복”(1:1~5)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통일선교한국협의회는 지난 2018년 한국교회와 선교사, 단체, 전문가들이 연합해 복음통일 전략을 논의하는 단체로 설립한 협의체로 통일 선교를 위한 연합과 협력, 대북교류와 인도적 지원, 북한 내 교회 재건 등의 사역들을 연구하고 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