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저스타임즈(지타스)와 한국기독교언론부흥사협의회(언부협)는 지난 8월 1일, 대전 서구 갈마동에 위치한 정금그리스도의교회(이길수 목사)에서 8월 감사예배 및 월례회를 개최하고 말씀과 기도 가운데 교계 언론사역의 방향을 함께 나눴다.
이날 예배는 송영윤 목사의 인도로 시작됐다. 박종서 목사(이사장, 침례교 전 1부총회장)가 환영사를 전하며 예배의 문을 열었고, 참석자들은 다 함께 묵도한 후 찬송가 64장(통일찬송 13장)을 찬양했다. 이어 대표기도는 오종설 목사(홍성제일, 직전 이사장)가 맡았고, 요한복음 15장 16절 말씀을 류재헌 장로(사무총장, 한국의전협동조합 대표)가 봉독했다.
예수사랑찬양단(우주영광)과 김숙희 전도사(정금그리스도의)가 각각 특별찬양을 드렸고, 강신정 목사(논산한빛, 전 기침부흥사 대표회장, 전 한국침신대 총동문회장)가 설교하며, 언론을 통한 복음 전파 사명을 다시금 강조했다.
이어진 순서는 다양한 인사들이 권면과 격려, 축사를 통해 교계 언론사역을 향한 지지와 기대를 전했다. 홍항표 목사(논설고문, 한국경목총회 총회장)는 권면을, 김복철 목사(그리스도의교회 총회장, 부안창대), 손용재 목사(상임이사, 야고보아카데미 대표), 곽에스더 목사(부이사장, 새소망전원공동체)는 격려사를 전했다. 또한 오일영 목사(전 그리스도의교회 총회장, 천안중앙), 진등용 목사(예하성 전 총회장, 충남민족복음화 대표회장), 신실라 목사(침례교부흥사회 대표회장, 하성방주)는 축사를 맡아 언부협의 사역에 격려를 더했다.
봉헌찬양은 김동회 목사(정금그리스도의)가 몸찬양 ‘순종’으로 선보였고, 봉헌기도는 유순옥 목사(부사장, 청송교도소 조에교정선교회 대표회장)가 맡았다.
2부 기도회는 다시 송영윤 목사의 인도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함께 기도제목을 나눈 뒤 통성으로 뜨겁게 기도했다. 주요 기도제목은 지저스타임스와 JTN TV의 사역과 후원, 언부협의 사역 활성화, 국내외 협약(MOU)을 맺은 교단 및 해외 방송사들의 협력과 확장, 이사들의 건강과 사역지, 국가 위기 극복과 회복을 위한 중보, 마지막으로 월례회 장소를 제공한 정금그리스도의교회와 이길수 목사의 사역을 위한 내용이었다.
모든 순서를 마친 후 이길수 목사가 인사를 전했고, 이어 정기남 목사(발행인 겸 대표)가 광고를 전했다. 허창범 목사(언부협 총재, 웨스터민스터바울신학교 총장)의 축도로 모든 예배가 은혜 가운데 마무리됐다.
대전충청지방국장 박영재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