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위장병 어떻게 할까


1우리나라는 서구에 비해 위장병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위암과 같이 무서운 병으로 악화되어 발견되는 수가 많다. 적절한 식단개선과 예방 조기 치료하는 것이 건강 생활을 보장하는 것이다.

 

위염- 위염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걸리는 하나의 질환이다. 식사 후 윗배가 아프며 메스껍고 소화가 않되며 토하기도 하고 설사도 한다. 급성위염은 갑작스런 위벽이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며 음식이 맵고 짜고 자극성이 강하며 술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만성위염은 위염이 반복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생활습관을 고치고 규칙적인 식사 폭음 흡연등 식생활을 개선해야 한다.

1. 편한 마음으로 푹 쉰다. 2.스트레스 쌓이지 않게 한다.

3. 위에 산이 많으면 향신료 줄인다. 4. 양배추 산사는 헐은 위를 재생시키고 산사는 건위작용 식욕부진을 치료한다. 5. 양배추을 즙을 내어 산사8g과 달여 마신다.

 

위궤양 - 위괴양은 위의 벽이 헐어 심하면 구멍이 생기고 술과 정신적 과로 스트레스가 원인이며 불규칙적 생활 청산하고 위통 속쓰림을 없애기 위해 규칙적 식사 식단개선을 해야 하며 위벽에 구멍이 생겨 공복일 때 아프고 쓰리다. 백출 10g 개내금(닭똥보 10g을 불에 볶아 달여 수시 마신다.

 

위암을 일으키는 원인은 정확치 않지만 유전적 환경적 요인이 중요하다. 짠 음식 불에 탄 음식(맵고 짠 음식)등이 자극으로 원인이 되므로 피하고 신선한 야채 과일 흡연 금주로 피해야 한다.

1. 브로컬리100g, 참소라 5, 양파 1/3, 당근1/3, 후추가루, 오렌지 쥬스, 녹말가루를 후라이팬에 볶아 복용한다.

2. 토마토50g, 양파, 마늘, 식초, 소금, 레몬을 냄비에 넣고 끓여 복용한다.

 

위장질환예방법

위장질환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좋아진다. 위는 먹은 음식을 저장하고 소화시키는 장소이므로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하고 규칙적 식사 자극적 음식을 피하고 좋은 폭음 폭식을 피해야 한다. 깨끗한 제철야채 과일 혼합곡 스트레스 피하고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다.

 

소화가 안 될때

1. 인삼8g 매실 저림5개 현미2/1 눌린 보리 미나리3g 계란1개 육수약간

2. 매실저림5개 소금기 빼고 눌린 보리 현미 육수를 부어 1시간정도 끓인다.

3. 매실저림 꺼내고 미나리 잘게 썰어 부드러워 질 때까지 끓인다.

4. 계란을 풀고 고루 섞는다.

위통이 갈아 앉으면 소화 잘되고 위를 안정시키는 매실죽를 복용한다.


유승원 박사 / 유승원 한의원

 



총회

더보기
총회 현안에 왜곡․확대 해석은 공멸의 길
존경하는 3500여 침례교회 동역자 여러분! 무더운 여름의 끝자락에서 불철주야 목회의 사명을 감당하고 계시는 동역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합니다. 114차 총회는 115차 정기총회를 준비하며 교단의 현안을 제대로 바라보고 우리의 문제와 위기를 직시하며 모든 것을 하나님의 뜻으로 여기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총회를 비롯해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관련 현안에 대해 사실과는 다른 이야기로 왜곡되거나 잘못된 방향으로 확대 해석되는 상황들이 벌어지고 있어, 총회장으로서 이 문제를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침신대가 ‘평가 인증 유예’에 대해 대의원들이 알아야 할까요? 지난 2025년 6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평가에서 한국침신대가 ‘인증 유예’ 결과를 받게 됐습니다. ‘인증 유예’라는 생소한 단어 때문에 한국침신대를 사랑하는 모든 침례교 목회자들은 의구심과 혼란에 빠졌습니다. 더 안타까운 사실은 왜곡된 정보, 제한된 정보, 진영에 입각한 해석에 근거한 정보가 인터넷 언론과 SNS 등을 통해 무차별적으로 유포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 침례교단은 과거 왜곡된 정보와 제한된 정보, 진영에 입각한 해석에 근거한 정보로 교단의 자랑이었던 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