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원한 속죄

행복한교회 행복바이러스-89

구약시대에는 백성들의 죄를 용서 받기 위해 짐승을 잡아 피를 뿌리며 불태워 제사를 드렸기 때문에 수많은 짐승이 죽었고 이런 제사를 끝도 없이 드려야 했다. 그래서 제사장도 백성들도 끝이 보이지 않는 제사에 싫증을 내기 시작했다.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가 또 말하기를 이 일이 얼마나 번거로운고 하며 코웃음치고 훔친 물건과 저는 것, 병든 것을 가져왔느니라 너희가 이같이 봉헌물을 가져오니 내가 그것을 너희 손에서 받겠느냐 이는 여호와의 말이니라”(1:13)

 

제사장들이 하나님께 드리는 제사를 번거로운 일로 여기며 저는 것 병든 것을 제물로 드리며 제사를 멸시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이런 제사를 받지 않겠다고 경고하셨다.

 

율법을 완벽하게 지킬 수도 없고 끝도 없는 제사를 계속 드리며 지쳐 갈 때 하나님께서 예수그리스도를 보내 주셨고 예수님이 대속 제물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심으로 구약시대의 모든 제사를 끝내주셨다.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자기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9:12)

예수님은 염소와 송아지의 피가 아닌 십자가에서 흘리신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어 주셨다. 이 말씀에서 영원한 속죄라는 말이 나오는데 영원이라는 말 속에는 과거 현재 미래가 다 포함된다. 그러므로 영원한 속죄를 이뤄주셨다는 것은 우리의 과거의 죄와 현재의 죄와 미래의 죄까지 다 속죄하여 주셨다는 말씀이다.

 

염소와 황소의 피와 및 암송아지의 재를 부정한 자에게 뿌려 그 육체를 정결하게 하여 거룩하게 하거든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을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하지 못하겠느냐”(9:13~14)

 

짐승의 피를 뿌리고도 육체를 정결하게 하는데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을 깨끗하게 하지 못하겠느냐고 했다. 예수님의 피는 양심까지도 깨끗하게 해주신다는 말씀이다.

 

예수님 보혈의 능력을 믿음으로 과거 현재 미래의 죄까지 영원한 속죄를 이루어주셨고 양심까지도 깨끗하게 해주셨으니 더 이상 죄책감에 사로잡혀 있을 필요가 없고 담대하게 하나님 앞에 나아가서 기쁨으로 하나님을 섬길 수 있는 것이다. “이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10:10)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며 대속 제물로 드리신 단 한 번의 제사로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다. 신앙생활을 열심히 잘하면 거룩함을 얻는 것이 아니라 예수 믿으면 거룩함을 얻은 것이다. 하나님께서 거룩하다고 인정해 주시면 거룩한 것이지 다른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

그가 거룩하게 된 자들을 한 번의 제사로 영원히 온전하게 하셨느니라.” (10:14)

 

예수님의 피로 거룩하게 된 자들을 한 번의 제사로 영원히 온전하게 하셨다. 예수님의 피로 영원히 온전하게 되었다는 것은 조금도 부족함이 없다는 것이다. 죄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은 우리의 죄를 사하기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다.

 

예수님의 보혈의 공로를 믿으면서도 주일성수 온전한 십일조 등 율법을 지키고 내가 뭔가 더 노력해야 구원받을 것 같은 생각은 잘못된 생각이다. 우리의 죄를 용서받고 구원을 받는 데는 예수님의 보혈이면 충분하다.

 

그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1:7)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큰 죄, 작은 죄, 은밀한 죄)에서 깨끗하게 하신다. 예수의 피가 깨끗하게 못 할 죄는 없다. 예수님의 보혈을 믿으면 죄와 사망의 법에서 완전히 해방되고 자유를 얻게 된다. 그래도 죄를 짓게 되면 어떻게 하나 하는 걱정을 하게 되는데 성경은 해결책을 주셨으니 믿음으로 순종하면 된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1:9)

죄를 숨기지 말고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하나님 앞에 자백하면 하나님은 우리 죄를 사하시고 깨끗하게 지워버리신다.

 

등 뒤로 던져 버리고 기억하지도 아니하신다고 했다. 그러므로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는 것은 영원한 속죄를 이루어주신 은혜가 너무 감사해서 이 몸을 불살라 번제로 드린다 해도 부족하기 때문에 신앙생활하고 헌신하는 것이다.

할렐루야!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