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울산극동포럼, 박대동 삼성화재 ESG 위원장 초청

 

울산극동포럼(회장 오차출 장로)은 지난 7월 22일 울산남부교회에서 박대동 삼성화재 ESG 위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제5회 울산극동포럼을 개최했다.

박대동 삼성화재 ESG 위원장은 ‘21세기 미래전략과 크리스천 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성장 전략에 대해 강연했다.

 

박대동 위원장은 강연에서 “역사적으로 우리나라는 숱한 어려움 속에서도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왔다”며 “지금 우리는 ‘코로나’라는 전례 없는 위기 가운데 있지만, 이 위기를 오히려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야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 위원장은 “코로나 이후 전 세계는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이 흐름을 제대로 읽지 못하면 결국 도태될 수밖에 없다”고 지적하며 ESG경영,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새로운 개념에 대해 설명한 후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전략을 수립하자”고 제안했다.

 

또한 박 위원장은 “요셉 한 사람의 헌신으로 유대민족과 이집트가 구원받았고, 마르틴 루터 킹 목사의 워싱턴 연설로 인종차별이 철폐될 수 있었다”며 크리스천 리더 한 사람이 이 나라와 열방의 역사를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크리스천 리더들을 향한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박 위원장은 “기러기는 함께 날기 때문에 멀리까지 갈 수 있다”며 매사 경쟁하며 빨리 가려고 하기 보다 서로 마음을 합해 함께 길을 가는 것이 참된 성공의 길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박 위원장은 크리스천 리 더의 사명을 이루는 유일한 길은 “주님을 믿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라며 “세상의 벽 앞에서 좌절하지 말고 끝까지 하나님을 붙잡는다면 어떤 난관도 이겨낼 수 있다”고 격려했다.

 

이번 제5회 울산극동포럼은 이채익, 박성민, 권명호 국회의원의 축사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축전 등 울산 지역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으며 울산 지역 교계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범영수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