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카이오스 ‘Way Maker’ 한국어 번안곡 ‘길을 만드시는 분’ 발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Way Maker’ (작곡가 Osinachi Okoro, 시나치)가 원곡자로부터 한국어 번안 승인이 확정돼 공식적으로 발표됐다. 한국어 제목은 ‘길을 만드시는 분’이다.
이 곡은 시나치가 2016년 발표한 작품으로서 마이클 W.스미스 (Michael W. Smith), 리랜드(Leeland) 등의 커버 앨범으로 알려져 현재 여러 나라의 예배에서 가장 많이 불리우는 찬양 중의 하나이다.


‘Way Maker’의 한국어 공식 번안은 카이오스 번안위원회를 통해 완성됐다. 번안위원회는 어노인팅, 위러브, 예수전도단, 아이자야씩스티원, 아가파오 워십, 워십클라우드 등 국내 유명 예배팀들로 구성돼 있으며 원곡의 가사, 성경적인 부분, 음악적 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한국 성도들이 원곡을 쉽게 파악하여 부를 수 있도록 번안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 번안 카페(café.naver. com/caioskorea)를 통해 번안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카이오스가 번안위원회를 통해 해외 곡들을 번안할 수 있는 것은 지난해 8월에 세계 최대 음악 출판사인 유니버설뮤직퍼블리싱(UMPG)의 자회사 캐피톨 씨엠지 퍼블리싱(CCMG)과 한국 독점 작품 관리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이다. 이 계약으로 인해 그동안 기다려 왔던 각국의 좋은 곡들을 번안해 한국 교회에 보급될 예정이다.


CCMG는 힐송뮤직퍼블리싱(Hillsong Music Publishing), 인테그리티 뮤직 (Integrity Music), 지저스 컬쳐(Jesus Culture), 크리스 탐린 (Chris Tomlin) 등 세계 유명 워십팀과 가수들을 포함하여 다수의 찬양곡들을 관리하고 있는 출판사다.


카이오스 측은 “앞으로 새롭게 번안될 작품들이 기대가 되고 이를 통해 많은 사역자들과 협력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 또한 10년 동안 음원 유통과 저작권 관리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작품들도 외국어로 번안하여 전세계로 알릴 계획을 가지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 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