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종성 신임총회장, "주님의 도구로 충성되이 교단 섬길 것"

신임 총회장에 이종성 목사, 1부총회장에 홍석훈 목사 선출

 

19일 2차 회무는 CTS 최현탁 사장이 인사한 후 속회를 이어갔다. 전회의록 낭독, 목회자 인준(147명), 전도사 인준(141명), 교회가입 청원(94개 교회)을 받고 기관 및 기관이사장 인준 (재)기독교한국침례회유지재단 이명원 이사장,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은미 이사장,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 교회진흥원 전유일 이사장, 국내선교회 김주만 이사장, 해외선교회 문기태 이사장, 침례신문사 김종이 이사장, 전국남선교연합회 강명철 회장, 전국여성선교연합회 김정득 회장 등을 인준하고 대의원들 전체가 합심으로 기도했다.


이어 총회 규약 개정안과 지방회 표준규약 개정안, (재)기독교한국침례회 유지재단,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국내선교회, 해외선교회, 침례신문사, 군경선교회, 전국남선교연합회, 전국여성선교연합회, 뱁티스트, (재)기독교한국침례회 은혜재단, 기획위원회, 선거관리위원회, 규약위원회, 윤리위원회, 위기관리위원회, 다음세대부흥위원회 개정안을 스마트보트를 활용해 심의, 개정했으며 침례교 사회봉사단 정관을 인준했다.

 


주요 인준과 개정안을 심의한 뒤, 총무보고(총회 행정통계, 포상대상자, 침례교세계연맹, 10회 아시아태평양 침례교대회, 112차 임원회 회의록)와 112차 사업과 재무, 감사에 대한 보고와 인준, 교단 주요 기관 보고와 재단보고, 위원회 보고는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신안건에서 다루기로 한 인준,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조현철 목사, 서기 윤정식 목사)에서 1부총회장 예비 후보로 등록했다가 취소된 홍석훈 목사(신탄진)의 1부총회장 후보 자격 인정에 대해 대의원들이 1부총회장 후보로 받기로 결의했다. 이어진 임기 내 사역 보고인 교단 로고 변경위원회와 홈페이지관리위원회, 영적성장대회 준비위원회, 민사소송 대응팀, 100만뱁티스트전도운동 준비위원회, 침례교사회봉사단 추진위원회를 그대로 받았으며 특별조사위원회 회의록 및 보고서는 부결했다.


2023년 침례교 협동선교 운동에 대해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100만뱁티스트전도운동으로 27개 교회가 선정됐으며 총회는 부흥상 20개 교회에 성지순례 여행권을, 격려상 7개 교회에 소정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또한 112차 회기에 하나님의 지상명령에 순종해 해외선교사로 파송한 15가정과 112차 회기에 국내에 개척한 41개 교회에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어 113차 총회 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113차 총회 의장단 선거를 진행했다. 먼저 총회장 후보 기호 1번 이종성 목사(상록수)와 기호 2번 이욥 목사(대전은포)가 각각 공약사항에 대해 정견 발표를 했다. 이종성 목사는 연금수혜의 확실한 보장과 신규가입의 문을 열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도록 할 것, 투명하고 공정한 학교 이사 파송을 위한 추천이사제도, 일터 목회자를 세우고, 교단 사역 지원을 위한 공감센터 설립을 공약으로, 이욥 목사는 현실적인 목회 현실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대안을 세울 것과 차별화된 세대별 목회대안, 목회 콘퍼런스, 은혜재단 강화, 사회적 기업인의 후원, 기준과 원칙으로 세우는 학교 이사 등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1568명 대의원이 총회장 투표를 진행했다. 1차 투표 결과 1366명이 투표에 참여해 이종성 후보가 688표, 이욥 후보가 672표, 무효 6표로 투표자의 3분의 2가 되지 않아 결선투표를 진행했다. 결선투표 결과, 이종성 후보 652표, 이욥 후보 605표, 무효 7표로 이종성 후보가 79대 총회장에 당선됐다. 이어 선관위는 1부총회장 후보 홍석훈 목사에 대해 박수로 받으며 1부총회장으로 선출했다.


신임총회장 이종성 목사는 “부족한 종을 총회장에 당선시켜주신 하나님과 교단의 동역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주님이 원하시는대로, 주님이 쓰시는 도구로 충성되이 교단을 섬기겠다”며 “함께 선의의 경쟁을 벌이며 교단을 사랑하는 마음을 함께 나눈 이욥 후보에게도 심심한 위로를 전하며 앞으로 화합하는 총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113차 정기총회 상정안건은 ‘근속 15년 복권의 건’(경기지방회) ‘라이즈업뱁티스트를 정례화한 교단 기도주간으로 지정의 건’(경기지방회) ‘하늘영광교회 김동원 목사 제명의 건’(윤리위원회 인천중앙지방) ‘총회장 및 총무 후보자 등록비 수정의 건’(선거관리위원회) ‘감사위원회 폐지의 건’(임원회) ‘교단 내외 단체들과 MOU 체결의 건’(임원회) ‘교단 장애인주일 지정의 건’(임원회) ‘포괄적 차별금지, 양성평등으로 포장된 동성애 및 동성혼 합법화 반대를 위한 결의문’ ‘저출산 극복 및 낙태·자살 방지를 위한 생명운동 진흥을 위한 결의문’ ‘기후위기 극복과 창조세계 회복을 위한 결의문’ ‘종교의 자유와 자율성을 훼손하는 사립학교법 재개정 촉구를 위한 결의문’(임원회) ‘이동원, 김장환, 윤석전 목사의 명예총회장 추대의 건’(임원회) ‘지방회 탈퇴 조건 20개 미만 한시적 유예의 건’(임원회), ‘총회 규약에 명시된 규정이 없는 상황에서 반복되는 사고를 예방하고 회원교회 간의 화평을 지켜가자는 결의문’(새둔산지방) 등의 상정 안건을 처리했다.

평창=특별취재팀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