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총회임원회 코로나19 여파로 주요일정 조정


침례교 총회(총회장 윤재철 목사)는 지난 3월 17일 울산 아름다운교회(안경수 목사)에서 109-12차 임원회를 진행하고 총회 주요 보고 및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임원회는 코로나19 사태로 대구·경북지역 미자립교회 목회자에게 긴급생계비 지원에 대해 보고하고 50개 교회와 1개 기관에 각각 생계비를 지원했음을 보고했다. 또한 오는 5월 25일로 예정된 침례교전국목회자부부영적성장대회 개최와 관련해 코로나19 사태를 지켜보기로 했으며 행사 일정과 장소는 4월 임원회에서 최종 결정하기로 했다. 하지만 임시총회는 오는 5월 25일에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으며 총회 특별감사위원회의 주요 보고 사안에 대해 점검했다.


총회장 윤재철 목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교단의 주요 행사를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음을 인식하고 있다”면서 “우선적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들을 돌아보고 목회 사역에 어려움이 없도록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임원회 전 경건회는 농어촌부장 김한식 목사(용안)의 사회로 평신도부장 강석원 목사(거룩한샘성천)가 말씀을 전했다.       


총회 특별감사위 5차 회의

침례교 총회(총회장 윤재철 목사) 특별감사위원회(위원장 마대원 목사)는 지난 3월 23일 총회 특별감사위 회의실에서 제5차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오는 5월 25일 열릴 예정인 임시총회에서 특별감사위의 최종 보고를 위해 관련 사항을 점검하는 자리로 제108차 행정감사자료에 대한 보고했다.


이날 특별감사위는 제108차 임원과 관계자에게 재정소명자료와 질의서를 보내기로 결정했다.

이외 주요 감사 진행 사항에 대해 보고하고 5월 임시총회 전까지 모든 특별감사위 활동을 마치기로 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