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총회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합시다!

총회장 메시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삶과 사역에 현실적 어려움을 감당하시는 사랑하는 기독교한국침례회 동역자님들께 우리의 소망되신 예수님의 평안과 은혜를 기원합니다.


저도 대구에서 목회를 하고 있기에 2개월 여만에 이렇게 성도의 삶과 모임이 무너질 수 있는가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힘든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이런 상황을 허락하셨다면 합력해 선을 이루실 줄 믿고 믿음으로 극복하며 미래를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코로나19를 겪으면서 국가와 사회의 가치관과 현실이 이미 많이 변했기 때문입니다. 현실을 잘 극복하시면서, 과거로의 회귀가 아니라 미래를 대비하고 준비하는 동역자님들과 교회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코로나19 사태에 직면하여 총회 차원에서는 보내주신 총회 재해 재난헌금을 활용해 위기관리위원회와 함께 교회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단의 몇몇 교회가 총회를 통해 대구경북지역 50교회와 대구시에 긴급구호물품 지원과 더불어 미자립교회 100곳을 기관과 함께 지원해 주셨고, 또한 지방회별 1~2개 교회를 선정해 적은 액수라도 지원금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마음과 정성을 모아주신 모든 동역자님들, 교회와 성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보다 많은 교회, 보다 많은 액수를 지원하고 싶지만 현실적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해 주시고, 더 많은 재원 마련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총회 109차 임원회는 침례교회 목회자들의 축제이며, 영적 회복과 재충전의 시간으로 매년 진행한 목회자부부영적성장대회를 예정된 일정보다 한 달 연기해 6월 15일부터 3박 4일 동안 경주에서 열기로 결정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아직 종식된 것이 아니기에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만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모여 열정과 소망을 회복하는 기쁨의 시간이 속히 오기를 기대합니다.
개 교회와 지방회도 함께 기도로 동역해 주시고 총회가 진행하는 사업에 적극적인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