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BC 라이프웨이, 자녀 위한 가정용 주일학교 프로그램 무료 제공


미국과 전 세계의 교회들이 코로나19(COVID-19)에 대한 예방 조치로 예배와 사역 활동을 취소하고 있는 이 시기에 미남침례회 교단(SBC) 산하 라이프웨이(Life-Way Christian Resources)는 가정에서 주일학교를 보충할 수 있는 무료 임시 디지털 자료인 “LifeWay Kids at Home”을 한시적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라이프웨이 키즈(LifeWay Kids, 운영책임자 척 피터스)는 코로나19로 교회 모임이 취소되고 제자양육에 차질을 qlerh 있는 상황에서 어린이 커리큘럼과 성경연구, 복음 사역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들에게 관련 자료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함께 공유해나가고 있다.


자료를 무료로 제공박디 위해서는 라이프웨이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과 로그인 후 교환코드(VZMD4SSQ38)를 입력하고 “LifeWay Kids at Home”을 클릭해 관련 자료를 내려받으면 된다. 사용자는 “어린이를 위한 성경연구” 예배, 성경이야기, 삶 적용, 이주의 주제에 대한 나눔과 같은 콘텐츠를 받을 수 있으며 이번에 무료로 나눠주는 자료는 주일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라이프웨이는 매주 목요일 등록자에게 다음 회차 자료를 사용할 수 있는 교육을 자료와 함께 동영상 강의로 제공한다. 주의사항은 교회가 비 뮤직비디오 및 활동 페이지(non-music videos and activity pages)를 게시할 때는 안전하고 폐쇄된 사이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참여 교회는 각 세션의 내용을 한 번에 한 주에 게시하도록 제한하고 다음 주에 내용을 게시하기 전에 내용을 제거해야 한다.


라이프웨이 키즈 척 피터스 운영책임자는 “코로나19로 우리에 많은 과제를 안겨주지만 위기가 기회라는 생각으로 이번 무료 자료를 제공하기로 했다”면서 “집에서 성경을 공부하는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성경을 깊이 들여다보며 회복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미주=채공명 부장



총회

더보기
“침례교회에 복을 주고 번성케 하는 역사가 일어날 것”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1월 2일 총회 13층 대예배실에서 2025년 신년감사예배를 드렸다. 총회 전도부장 이황규 목사(주우리)의 사회로 진행한 1부 감사예배는 전국남선교연합회 회장 김인봉 장로(서머나)가 기도하고 교회진흥원(원장 김용성 목사) 직원들이 특송을 한 뒤, 교단 78대 총회장을 역임한 김인환 목사(함께하는)가 “역기능 가정을 극복한 야곱처럼“(창 33:1~12)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인환 목사는 2024년 연말에 대통령 탄핵과 무안 비행기 사고로 인한 국가애도기간을 언급하며 나라가 온전히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김 목사는 “역기능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으로 오늘 본문에 등장하는 야곱과 에서를 통해 인간의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방법으로 온전한 회복이 이뤄지는 역사를 우리는 마음에 새겨야 한다”며 “야곱이 에서 앞에서 엎드릴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이 하셨기에 가능한 일이었기에 이 나라도 교회도, 교단도 힘의 논리가 아니라 하나님의 뜻으로 극복해 나가리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김인환 목사 설교 후 교단 65대 총회장을 역임한 남호 목사(테크로사랑)가 축도하고 2부 하례식은 총회 군경부장 정희량 목사(광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