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구촌교회 오병이어 구제헌금 총회에 전달

홀사모 53명 후원 ․ 교단 100개교회 온라인 방송장비 후원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가 성도들의 사랑으로 모아진 ‘M52 KINGDOM PROJECT’ 오병이어 구제헌금이 교단과 지역사회에 흘러가고 있어 화제다.

지구촌교회는 지난 526일 오병이어 구제헌금으로 교단 홀사모 53명에게 2560만원, 온라인예배를 드리기 어려운 교회들에게 홈페이지 제작과 온라인예배 지원 6000만원을 침례교 총회(총회장 박문수 목사)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최성은 목사(사진 가운데)와 교회 관계자들, 총회 측은 총회 김일엽 총무(사진 왼쪽 두 번째), 국내선교회 유지영 회장(사진 맨 왼쪽)이 참석했다. 지구촌교회는 지난 2020년에 침례교단 홀사모 50여 가정에 2500만원을 지원했고 올해도 홀사모 53가정에 2650만원을 후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예배를 드리기 어려운 상황에 처한 교회들에게 홈페이지 제작과 온라인을 통해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교회성장연구소가 기술을 지원해 미디어 환경이 열악한 침례교단 내 신청받은 100개 교회에 온라인 교회 건축비(유튜브 채널, 홈페이지 제작) 1000만원과 온라인 건축 방송장비에 5000만원 등 총 6000만원을 후원했다.

 

최성은 목사는 오병이어의 놀라운 기적과 같은 프로젝트로 수많은 이들의 헌신들이 모아지고 있다이번 홀사모 섬김과 온라인 교회 구축에 쓰임받을수 있음에 감사하며 코로나 시대 함께 이겨나가며 교회가 교회를 세워나갈 수 있는 사역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이날 후원헌금을 전달받은 총회 김일엽 총무는 총회와 함께 지구촌교회가 선한 사마리아인과 같이 동역하며 협력의 길이 열릴 수 있다면서 이번 미자립교회 온라인 예배 환경 구축은 앞으로 교회 들이 미래 목회 환경을 대비하고 준비할수 있는 토대가 되리라 생각하며 홀사모 지원도 교단적 차원에서 보다 지원을 활성화시켜 교단을 위해 헌신한 이들에게 작은 위로와 힘이 되어드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M52 KINGDOM PROJECT’ 오병이어 구제헌금은 기도와 사랑이 필요한 이웃을 추천받아 밑반찬봉사, 300포대 지원, 국내미자립교회지원, 해외선교사지원(인도, 미얀마 등), 그리고 교회내 취약계층지원, 특별히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에 있는 소상공인 500(내부 400, 외부 100)을 추천받아 기도와 물질로 그리스도의 사랑의 복음을 나누는 사역이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온 땅에 평화의 주님이 오셨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누가복음 2:11) 주님의 은혜가 우리 모든 침례교 가족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영원한 생명과 안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심으로 이뤄진 놀라운 역사입니다. 특히 영원한 심판의 자리에 설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그 분은 희망의 메시지, 회복의 메시지, 구원의 메시지를 선포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 감격의 순간을, 복됨의 순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이 땅의 왕으로 오신 분은 가장 낮고 천한 자리에 오셨지만 온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2023년 바쁘고 어려운 한 해를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보내고 이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모두가 참으로 많이 수고하셨고 애쓰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은혜이고 감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침례교 총회는 교단의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된 사업들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단 전체 교회들의 생각과 의중을 다 담아내기는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단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