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도의 불 지핀 ‘라이즈 업 뱁티스트’

수원중앙교회 시작 10개 지역교회서 6월 3일까지 진행

 

100만 뱁티스트 전도운동과 함께하는 침례교회 연합기도회는 라이즈 업 뱁티스트(대회장 고명진 총회장)가 지난 4월 1일 수원중앙교회(고명진 목사)에서 첫 집회를 시작으로 대장정의 막이 올랐다.


수원중앙교회 연합경배와찬양팀의 찬양을 시작으로 경기도침례교연합회 대표회장 김원정 목사(우리꿈)의 대표기도, 총회 전도부장 백승기 목사(백향목)가 환영 인사를 전하고 고명진 총회장이 축사를 담당했다.


고명진 총회장은 “라이즈 업 뱁티스트 기도회는 우리의 심령이 깨어나고 우리의 가정과 교회, 나라와 민족의 모든 문제들이 해결받는 기도의 놀라운 능력이 이뤄지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12회의 기도회에서 우리 생애에서 잊을 수 없는 축복의 시간, 감사와 영광의 시간이 되기를 축복한다”고 말했다.


이어 헌금의 시간, 고루다 교수(수원중앙)의 특별찬양, 백승기 목사의 선창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해, 100만 뱁티스트 전도운동, 다음세대를 위해,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를 위해 공동기도문으로 기도한 뒤, 황일구 목사(물댐)가 “복음의 통로! 축복의 통로!”(롬1:16)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황일구 목사는 교회가 침체되고 우리의 영혼이 침체되는 이유가 바로 ‘전도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황 목사는 “우리에게 추수할 일꾼이 필요하고 전도할 사명자들이 필요한데 우리가 그렇게 변하지 않는다면 진정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아니며 복음의 사명자라고 말하기 부끄러울 것”이라며 “이번 12일간의 기도회가 내 영혼의 전도 세포를 깨우고 동력을 일으켜 교회를 회복시키고 다시 부흥을 꿈꾸는 침례교회가 되기를 소망해 본다”고 힘주어 말했다.


총회 전도부장 백승기 목사는 “100만 뱁티스트 전도운동과 함께 지역별로 교회가 연합해 매주 나라와 민족을 위해, 교단을 위해, 교회를 위해 합심으로 기도하며 말씀으로 은혜받는 축제의 시간이 되리라 믿는다”면서 “이를 계기로 코로나 팬데믹으로 침체된 교회가 다시 영적으로 회복되며 영혼을 구원하고 이웃을 향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선포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즈 업 뱁티스트는 수원중앙교회를 시작으로 전국 9개 지역에서 5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6월 1~3일은 저녁 8시에 현장예배와 비대면(유튜브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으로 저녁 8시 동시에 진행한다.

수원=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위기를 믿음과 은혜로 이겨내는 한 해 되겠다”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이종성 목사)는 지난 1월 4일 여의도 총회 13층 대예배실에서 2024년 신년감사예배를 드리고 새 출발의 한 해를 다짐했다. 1부 감사예배는 1부총회장 홍석훈 목사(신탄진)의 사회로 국내선교회 이사장 김창락 목사(수원동부)가 기도하고 교회진흥원(이사장 박대선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 직원들이 특송한 뒤, 71대 교단 총회장을 역임한 유영식 목사(동대구)가 “때가 차매”(갈 4:4~)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유영식 목사는 “갈라디아교회는 바울을 통해 복음을 들으며 놀라운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지만 시간이 지나며 율법으로 변질되고 왜곡되면서 복음을 잃어버렸다. 오늘의 한국교회, 오늘의 침례교회도 이런 모습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때”라며 “우리가 다시 말씀 앞에 서서 성령의 역사하심을 경험하기 원하며 무엇보다 성령의 감동으로 새로운 한 해를 은혜로 보내는 기쁨이 충만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설교 후 이대식 목사(원주가현)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하례식을 진행했다. 총회 전도부장 최성일 목사(주신)의 사회로 이종성 총회장이 신년사를 전했다. 이 총회장은 “한국사회 뿐만 아니라 한국교회, 교단적으로 위기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대를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