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나님의 뜻이 온전히 이뤄지도록 힘쓰겠습니다

할렐루야!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며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립니다.


여러 면에서 교단을 이끌어가고 섬기기에 부족한 사람을 총회장으로 선택해주시고 세워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온유와 겸손으로 총회를 섬기며 하나님의 강함이 드러나는 총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하겠습니다.
지난 수년 동안 1부총회장으로, 기관의 이사와 총회 임원으로 섬기며 우리 교단의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살펴보며 여러 귀하고 복된 사역들이 많이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복음의 진리를 위해 모든 것을 쏟으신 동역자들을 신뢰하며 진심으로 존경의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앞서 총회를 섬겨오신 전임 총회장님들의 뜻을 살피며 이것이 우리 총회의 힘이며 교단이 발전하는 미래임을 고백합니다. 이제는 교단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용납하고 이해하고 하나가 될 수 있다면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 안에 이뤄지고 좋은 정책과 제안들이 더 풍성하게 행해지리라 확신합니다. 


당면해 있는 갈등의 요소들도 충분히 공감하며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총회장으로 섬기며 하나님의 뜻에 따른 결의와 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어려운 시대를 잘 이겨왔으며 오늘의 어려움도 능히 이겨 내리라 믿습니다. 이제 우리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세우신 기관과 교회 가운데 선한 일들이 이뤄질 것입니다. 겸손하게 듣고 협력을 구하겠습니다. 침례교회의 자랑인 협동과 연합의 정신을 계승해 112차의 귀하고 아름다운 결실을 맺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 침례교회 동역자들의 기도와 관심, 응원히 필요합니다. 저 한 사람만으로 이뤄지는 일이 아님을 고백합니다. 함께 해주시며 112차 총회가 코로나 팬데믹을 넘어 코로나의 종식을 선포하며 교단의 새로운 도약의 시대, 협력의 시대가 열리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독교한국침례회 78대 총회장 김인환 목사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