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다음세대 오레브 종강, 함께하는교회 탐방

 

총회 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이종성 총회장,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와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다음세대지도자 양성과정 동아리 오레브(지도교수 신인철)가 지난 12월 21일 함께하는교회(김인환 목사)에서 종강모임 및 교회 탐방을 진행했다.


신인철 교수와 30명의 학생들이 함께하는 이번 교회탐방은 오전 직전총회장 김인환 목사가 “시대를 뛰어넘는 동역”이란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총회는 신학과 김민재와 사회복지학과 백운선, 신대원 이동용, 김홍일 등 4명에게 다음세대 지도자양성과정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종성 총회장(상록수)는 “교단의 미래는 다음세대이며 이들을 세우는 일에 오레브를 통해 세워진 귀한 일꾼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실제 사역의 현장에서 이 귀한 경험으로 우리의 미래를 기쁨으로 만들어 달라”고 전했다.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도 “사역의 현장이 점점 힘들어지는 시대이지만 하나님께서는 항상 일하고 계심을 믿기에 하나님은 여전히 여러분들을 통해 일하실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함께하는교회에서 식사를 제공하며 섬긴 후, 김인환 목사의 안내로 교회 내외부를 둘러보며 세대를 품는 교회의 상징인 모과나무와 교회 건축의 의미 등의 내용을 들으면 탐방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신인철 교수가 “요한복음 신학특강”, 다세위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침례교단의 다음세대 사역 비전”을 주제로 특강하고 오레브 동아리 학생들의 간증의 시간, 함께하는교회 목회자들과 함께한 다음세대 사역 Q&A를 나눴다.

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