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화침례신학원 개교감사예배



중화침례신학원(원장 양문 선교사, CBTS)은 지난 9월 2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교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왕제임스 선교사(학생처장)의 사회로 신학원 이사인 이영은 목사(아름다운)를 비롯해 우리교단 해외선교회(FMB) 대만 선교사들과 남침례교(IMB) 선교사, 대만 침례교회 목회자, 말레이시아 침례신학원 관계자 등이 함께 참석했다.


원장인 양문 선교사는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세가지”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중국 가정 교회가 정부로부터 억압과 핍박을 받고, 선교사들의 대다수가 추방되는 선교 상황에서도 끝까지 돌보시고 보호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고, 신학이라는 학문에 입문하는 신학생들에게 한 길가는 순례자의 심정으로 사명을 잊지 말 것을 당부했다.


이날 개교예배는 말레이시아 침례신학원의 대표 자격으로 온 고인섭 교수와 학위인증 MOU 서명식도 있었다. 이번 MOU를 통해 중화침례신학원은 말레이시아 침례신학원 분원 형식으로 모든 학위를 인정받는 신학원이 됐다.


이사인 김창호 목사(포항새생명)는 중국 내 있는 신학교 중에 “침례교”의 명칭을 쓴 최초의 신학교로서 공인된 학위 인증과 학위뿐만 아니라 목회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강의로 명실공히 중국 내 침례교 신학원으로 점점 더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인 강사로는 조충현(울산성일), 장민석(목양), 김승진(침신대 명예교수) 등이 있으며, 다수의 화교 교수들이 강사진으로 구성돼 있다. 중화침례신학원은 현재 중국의 선교 상황을 고려해 대만에 행정과 교무 업무를 담당하는 사무실을 두고 목회학석사(M.Div) 및 신학석사(Master in Christian Studies) 과정을 온라인과 집중 과정으로 수업을 하고 있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