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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S기독교TV ‘듣는 TV’ 티팟 오디오 서비스 런칭


국내 13개 방송사는 지난 9월 25일 ‘듣는TV’컨셉트의 방송사 연합 오디오 플랫폼 티팟(Tpod)를 출시했다. 티팟은 SBS와 YTN, KNN, CTS등 총 13개 주요 방송사가 참여했다.
뉴스와 교양, 스포츠, 드라마, 예능, 종교 콘텐츠 등 방송사 인기프로그램 다시 듣기가 가능한 티팟은 24시간 채널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오디오 전용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방송사들은 올해를 시작으로 오디오 시장에 진입해 연내 1000만대의 AI스피커와 스마트 기기에서 티팟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2020년부터 서비스를 다양화해 오디오 시장을 본격적으로 키워갈 목표를 세웠다. 티팟은 SK텔레콤 누구(NUGU)와 삼성전자 빅스비(Bixby), 네이버(오디오클립과 클로버)와 제휴를 맺었다.


티팟 사업 주관 및 개발사인 SBS I&M 조재룡 대표는 “음성 기술과 사업 부문에서 동영상 시장에 버금가는 오디오 시장을 만들어낼 준비가 됐다”면서 “13개 방송사가 보유한 동영상 콘텐츠 제작과 유통 기술을 활용해 차원이 다른 오디오 콘텐츠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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