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계선교훈련원 하반기 MUT 훈련 수료


세계선교훈련원(원장 이현모 교수, WMTC)는 지난 11월 22일 WMTC 비전홀에서 2019년 하반기 MUT(Missionary Up-grade Training)훈련 수료예배를 드렸다.
이번 MUT 훈련은 이미 선교지에서 16~24년 가량 사역 중인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훈련은 주로 시니어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므로 훈련의 준비 단계부터 쉼과 재충전 등 멤버 케어 및 선교사 재교육의 목적을 위해서 계획됐다. 이번 선교사 연장훈련에 참석한 선교사들은 필리핀, 인도네시아, 키르기스스탄,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 인도, 세네갈에서 활동하는 선교사로 총 15명이 훈련에 참여했다.


훈련은 10월 2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약 5주간 진행됐으며, 자신의 지난 삶과 사역을 점검하고 공동생활, 그룹모임, 전문가 상담, 갈등 및 문제해결, 전문 강의, 디브리핑, 인생의 타임라인 수립 등을 통해 현재 자신의 사역을 평가하고 앞으로의 사역의 방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훈련 강사는 안진섭 목사(새누리2), 김용복 교수(침신대), 송윤희 교수(침신대), 최원진 교수(침신대), 김중식 목사(포항중앙), 김홍배 선교사(아우름), 전성걸 박사, 권은혜 박사(마음연구실), 이병문 부원장(WMTC), 이현모 원장(WMTC) 등이 수고했다.


이날 예배는 이상웅 목사(마중물)가 기도하고 해외선교회 이사장 김용혁 목사(노은)가 “갈렙의 믿음”(수14:1~15)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115차 정기총회 목사 인준 대상자 교육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6월 30일과 7월 1일 양일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페트라홀에서 각 지방회가 목사 청원한 124명의 예비 목회자가 참석한 가운데 115차 정기총회 목사인준대상자 교육을 진행했다. 개회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렬 목사(만남의)의 사회로 한국침신대 피영민 총장이 대표로 기도한 뒤, 이욥 총회장이 “베드로가 스카웃 받은 비결”(눅 5:3~11)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욥 목사는 설교를 통해, “베드로는 부족함이 많은 사람 중 하나였지만 예수님께서 사용하셨던 크신 뜻이 있었기에 귀한 일꾼으로 사용받았다”며 “하나님은 외모나 성격, 학력과는 무관하게 하나님께서 택하신 뜻대로 사용하셨다. 이번 인준 교육을 받는 이들에게도 하나님의 부르심의 귀한 여정을 감당하며 놀라운 인도하심을 경험하기를 원한다”고 전한 뒤,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가 이번 교육 일정에 대해 설명하며 “목사 인준자 교육은 우리 교단 목회자로 인증을 받는 첫걸음이기에 침례교회의 사명감을 품으며 1박 2일 동안 다시금 사명을 재점검하고 확인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첫 강의는 해외선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