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내선교회-리조이스 선교회와 업무 협약

교단 목회자 치유상담 관련 협력키로

국내선교회(이사장 이정현 목사, 회장 유지영 목사)는 지난해 12월 30일 경기도 화성 허그맘 허그인 심리상담동탄센터(센터장 김희례)에서 국내선교회와 리조이스 심리상담 전문인 선교회(대표 홍순아 박사, 리조이스선교회)가 업무협약을 채결했다.


리조이스선교회는 선교사와 목회자의 치유와 성장을 돕는 국제심리지원단체이다.
선교사 해외지원 사역(선교사 자녀 진로 적성, 개인 및 가족 상담)과 국내 목회자 지원 사역(아동 청소년 상담, 성인 개인 상담, 부부 및 가족 상담)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우리교단 해외선교회(회장 이재경 목사)와도 협력하고 있다.


이번 국내선교회와의 협약 내용은 △국내미자립교회와 가족 대상으로 무료 심리검사 및 상담 지원 △리조이스선교회를 통해 상담이 요청된 목회자 가족에 대한 상담 비용 할인 혜택(50%) △목회자 가족을 위한 세미나 및 집단 상담 등 목회자 심리지원 사역을 위한 공동 관심사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리조이스선교회 홍순아 박사는 “그동안 해외선교에 주력하다 국내선교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국내 목회자를 섬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감사하며 심리상담으로 목회자들이 안식과 회복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국내선교회 회장 유지영 목사는 “여러 교회들을 방문하고 컨설팅을 진행하며 심리적 갈등 요인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동역자들이 많음에 안타까움이 있었는데 이번 협력으로 해결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복음전파와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양 기관이 협조하고 방안을 모색해서 교단 목회자들에게 유익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송우 부장